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18:29
게임

해외 구글 안드로이드마켓에 '에어 펭귄' 출시

기사입력 2011.10.07 12:20 / 기사수정 2011.10.07 12:20

엑츠게임즈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우람 기자] 게임빌이 지난6일 구글 해외 안드로이드 마켓에 유명 게임 '에어 펭귄'을 출시했다.

엔터플라이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퍼블리싱한 '에어 펭귄'은 전세계 애플 앱스토어 20여 국가에서 1위를 차지한 게임이다. 

특히 '에어 펭귄'은 현재 국내 오픈 마켓인 T스토어의 유•무료 게임 순위에서도 동시 1위를 차지하며 국내•외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이 게임은 지구 온난화로 녹아내리는 남극에서 가족들을 찾아나선 펭귄의 모험을 담은 아케이드형 모바일게임이다. 스마트폰의 특성을 살려 중력 센서에 의한 틸트 기능을 활용했으며, 조작과 연계된 입체감을 더하기 위한 탑뷰 방식을 채택해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북극의 얼음, 빙산의 미끄러운 표면을 유저가 체감할 수 있는 환경과 애니메이션 풍의 고래, 거북이, 상어 등 해양 동물들이 등장하는 것도 게임의 대중성을 강화한 탁월한 아이디어로 꼽힌다.

게임빌 퍼블리싱 파트의 정연일 과장은 "특히 이 게임은 부분유료화 모델이 적용된 무료 버전으로, 자사의 글로벌 히트 브랜드들이 국내•외 시장에서 이미 확보한 높은 인지도에 '프리투플레이(Free To Play)'의 장점을 더해 전세계 모바일 게이머들을 견인하고, 인기를 더욱 확산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엑츠게임즈 game@xportsnews.com



엑츠게임즈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