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12:27
게임

20년 만에 다시 돌아온 '머털도사' 시리즈 연속 방송

기사입력 2011.09.06 13:03 / 기사수정 2011.09.06 13:03

엑츠게임즈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우람 기자] 애니메이션 전문채널 애니맥스가 온 가족이 함께하는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특별한 추석선물을 준비했다.

지난 80년대 최고의 애니메이션으로 꼽히는 추억의 애니메이션 '머털도사'와 그 후속작인 '머털도사와 108요괴'를 특별 방영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머털도사'는 누덕산 제일봉 꼭대기에 살고 있는 누덕 도사와 그의 제자 머털이가 옆 마을의 왕질악 도사와 그의 제자 꺽꿀이와의 친선도술대회를 배경으로 하는 코미디 애니메이션이다. 머리털 세우는 것이 주특기인 머털이와 최고의 변신술을 보여주는 꺽꿀이가 왕질악 도사의 딸인 묘선을 두고 대결을 펼친다.

'머털도사'의 후속작인 '머털도사와 108요괴'는 누덕산에서 평화롭게 지내고 있는 왕질악의 딸 묘선과 머털이가 우연히 108요괴가 봉인돼 있던 항아리를 발견하면서 시작되는 소동기를 담고 있다.

1980년대 애니메이션 장르에서 54.9%의 경이적인 시청률을 기록한 '머털도사'는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애니메이션으로 손꼽히며 엄마, 아빠를 비롯한 온 가족이 함께 시청할 수 있는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최근에는 전국민의 사랑을 받았던 '머털도사'의 인기에 힘입어 작품의 원작자인 이두호 선생이 그의 신작 역사 만화책에 다시 한번 ‘머털이’를 새롭게 환생시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추석날인 12일 연속 방영되는 '머털도사'는 오전 9시에 '머털도사와 108요괴'는 오전 10시 30분에 안방 극장을 찾아간다.

애니맥스 마케팅팀의 신경모 팀장은 "민족의 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온 가족이 둘러앉아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머털도사' 시리즈를 특별 편성하게 됐다"며, "'머털도사'는 ‘머털이’라는 어수룩하면서도 인간적인 캐릭터에 동양적인 정서가 적절히 조합돼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방영 취지를 밝혔다.

애니맥스 채널 및 주요 프로그램에 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애니맥스 홈페이지(www.animaxtv.co.kr)를 참조하면 된다.

엑츠게임즈 game@xportsnews.com



엑츠게임즈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