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펍지 네이션스 컵 2024' 한국 대표팀 선수 명단이 공개됐다.
16일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공식 채널은 '펍지 네이션스 컵 2024'(PNC 2024) 한국 대표팀 선수 명단을 발표했다.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공식 채널은 선수 공개 일주일 전, 한국 대표팀을 이끌 감독을 먼저 발표한 바 있다. 한국 대표 선발 위원회는 'PWS'에서 활약하는 12개 프로팀 감독 중 적임자를 선정했으며, 광동 프릭스의 'PLIKHE'(플리케) 김성민 감독이 한국 대표팀의 사령탑 자리를 맡았다.
오늘 발표된 한국 대표 선수 명단에 이름을 올린 선수는 'KOR_seoul'(서울) 조기열 선수, 'KOR_Salute'(살루트) 우제현 선수, 'KOR_Inonix'(이노닉스) 나희주 선수, 'KOR_Heaven'(헤븐) 김태성 선수 등 총 4명이다. 이들은 김성민 감독과 한국 대표 선발 위원회에서 선발했다.
김성민 감독은 "모든 'PNC 2024' 팀 중 가장 운영이 뛰어난 팀으로 구성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서울은 운영의 콘셉트를 가장 잘 이해하며, 수행 능력이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선수다"라고 평했고, "살루트는 뛰어난 무력과 함께 지능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선수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노닉스는 수준 높은 팀들과 경쟁할 때 가장 확률 높은 오더를 할 수 있는 선수다"라고 말했으며, "헤븐은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뛰어난 공격력을 가진 선수다"라고 소개했다.
지난해 'PNC 2023'에서 우승컵을 들어 올린 선수들이 다수 포함된 'PNC 2024' 한국 대표팀. 올해에도 우승의 영광을 차지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PNC 2024'는 9월 6일부터 9월 8일까지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개최된다.
사진 =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공식 채널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