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21:26
스포츠

'친환경 올림픽공원, 우리가 만든다' 체육공단, 'eco 올팍 with 프렌즈' 캠페인 개최

기사입력 2024.06.27 15:13

​​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 친환경 캠페인인 eco 올팍 with 프렌즈를 진행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 친환경 캠페인인 eco 올팍 with 프렌즈를 진행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엑스포츠뉴스 최원영 기자)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하 체육공단)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 'eco 올팍 with 프렌즈'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eco 올팍 with 프렌즈'는 체육공단이 올림픽공원 내 입점한 편의 업체 및 체육단체 등과 함께 연중 추진하는 캠페인이다. 공원 방문객 및 입주기관 임직원의 친환경 의식 향상을 통한 명품 공원 조성을 위해 다양한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29일에 개최되는 첫 번째 캠페인은 'NO 일회용품'이라는 주제로 올림픽공원에 입점한 카페들과 함께 진행한다.

이날 해당 카페를 방문해 아이스 메뉴를 포장 주문하면 생분해 재질의 친환경 컵이 제공된다. 아울러 SNS에 다회용기 사용을 인증하면 재사용이 가능한 '백호돌이' 컵을 선착순(200명)으로 받을 수 있다. 

체육공단 관계자는 "올림픽공원 입주업체와 함께하는 첫 번째 캠페인이라 의미가 더 크다. 앞으로도 일상에서 손쉽게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주제로 캠페인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최원영 기자 yeo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