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0 02:45
연예

'컴백' 이펙스 "첫 정규앨범, 데뷔 준비하듯 했다"

기사입력 2024.04.09 16:15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그룹 이펙스(EPEX)가 첫 정규앨범을 선보인다. 

이펙스(위시, 금동현, 뮤, 아민, 백승, 에이든, 예왕, 제프)는 9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첫 번째 정규앨범 ‘소화(韶華) 1장 : 청춘 시절’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소화(韶華) 1장 : 청춘 시절’은 올해로 멤버 전원 성인이 된 이펙스가 선보이는 청춘 3부작 정규앨범 시리즈의 첫 번째 앨범으로, 화창한 봄의 경치, 젊은 시절을 뜻하는 소화(韶華)를 시리즈명으로 삼았다. 

타이틀곡은 ‘청춘에게(Youth2Youth)’로, 이펙스의 진솔하면서도 독창적인 화법이 돋보이는 곡이다. 청춘으로서 이펙스가 또 다른 청춘에게 전하는 응원과 공감의 메시지를 담았다.

데뷔 3년 만에 첫 정규앨범을 내게 된 이펙스. 금동현은 "처음에 정규앨범 소식을 들었을 땐 긴장도 되고 막연한 불안감이 있었던 것 같다. 불안감을 기대감으로 바꾸면서 멤버들과 준비하는 과정이 즐거웠다"고 남다른 소감을 밝혔다. 

이어 예왕은 "앨범 작업을 하면서 최선을 다하긴 했지만 이번엔 정규라는 이름이 주는 무게감이 있어서 멤버들과 힘을 합쳐서 데뷔를 준비하듯, 열심히 준비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또 제프는 "처음 앨범 작업을 시작할 땐 다른 감정이 들지 않았지만 앨범 작업을 하면 할수록 애정이 갔다. 이펙스의 현재를 잘 표현한 앨범이라 많은 분이 들어줬으면 좋겠다"고 전하기도 했다. 

사진 = C9엔터테인먼트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