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08:40

넓은 이마를 가졌다고 무조건적인 모발이식 수술은 '금물'

기사입력 2011.08.11 16:47 / 기사수정 2011.09.26 09:47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최근 넓은 이마를 가진 사람들의 모발이식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흔히들 넓은 이마 하는데 넓은 이마라고 하면 얼마나 넓어야 넓은 이마이고 어떤 경우에 모발이식 수술이 필요할까?

모발이식 전문센터를 찾는 환자들이 흔히 하는 질문 중의 하나가 '이마가 7센티인데 1센티 내릴 수 있나요?', '이마가 몇 센티만큼 넓은 데 얼마나 내릴 수 있나요?' 등의 질문들을 많이 한다.

그러나 주요한 것은 '얼마나 이마를 좁힐 수 있을까?'라기 보다는 모발이식 수술을 통해서 '얼마나 더 아름다워지느냐?'가 더 중요하다. 흔히 이마가 넓은 분들은 오히려 정상 비율보다 더 이마를 내리고 싶어하는 경향이 있는데 오히려 보기 안 좋은 결과를 낳을 수 있다고 한다.

이에 대해 옥건 모발이식센터의 옥건 원장은 "흔히 성형외과에서는 1 : 1 : 1을 안면윤곽의 황금비율로 보고 비율에 맞추어 양악 수술 등 안면윤곽 수술을 시행하고 있다"며 "헤어라인도 사실은 안면윤곽의 일부라고 볼 수 있다"고 전했다.

따라서 여성헤어라인 수술은 또 다른 이마의 안면윤곽 수술이라고 봐도 좋을 것이다.

이마의 안면윤곽 수술은 그냥 비율만 맞추면 되는 것은 아니다. 얼굴은 입체적 구조이고 눈과 코의 크기와 위치 입의 모양, 턱 선 등 전체적인 윤곽이 고려되어 각 개인에 맞추어 개별화되어 헤어라인 디자인이 이루어져야 한다.

헤어라인을 너무 많이 내려도 어색할 수도 있고 때로는 너무 적게 내리면 그 효과가 크지 않을 수 있으므로 가장 중요한 것은 모발이식 전문센터를 찾아서 상담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턱 끝에서 코끝, 코끝에서 눈썹, 눈썹에서 헤어라인까지의 비율이 1 : 1 : 1 이 되는 것이 황금비율이라 할 수 있다. 그렇지만, 인기 연예인들을 봐도 약간씩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자신의 얼굴 상황에 맞는 모발이식 수술이 중요하다.

그 이유는 황금비율은 아니지만 그 사람마다 자신의 개성이 되고 매력 포인트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옥 원장은 "전체적인 인상에 따라 조금씩은 비율에 변화를 주어야 더 잘 어울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 비율은 오랫동안 수술 경험이 있는 의사가 판단할 문제이며, 무조건 비율이 안 맞다고 모발이식수술을 하는 것은 오히려 만족지 못한 결과를 낳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만약 넓은 이마로 고민하고 있다면 모발이식, 특히 여성 헤어라인 교정에 경험이 많은 모발이식센터를 찾아가 상의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중에서도 여성 헤어라인 교정에 있어서는 남성 모발이식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부분이 많기 때문에 모발이식 중에서도 헤어라인 교정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을 찾는 것이 효과적일 것으로 보인다.

[도움말 = 모발이식센터 옥건 원장]



이나래 기자 purp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