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17:48
연예

김태호 PD "시청률 부진? NO 지속가능성 중요…'지구마불' 성공적"

기사입력 2024.03.07 14:56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김태호PD가 시청률과 관련, 솔직한 생각을 밝혔다.

7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ENA와 TEO의 예능 프로젝트 '지구마불 세계여행2'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김태호PD, 김훈범PD, 빠니보틀, 원지, 곽튜브가 참석했다.

'지구마불 세계여행2'는 여행 크리에이터 3대장 빠니보틀, 원지, 곽튜브가 김태호PD가 설계한 세계여행 부루마불 게임에 참여해 주사위에 운명을 맡기며 세계 각지를 여행하는 모습을 담은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날 김태호PD는 시청률 부진에 대한 평가에 "제가 회사를 만들고 나서 콘텐츠들은, 시청률 숫자가 중요한 목표는 아니다. 제작비라는 것이 있고 수익이 날 수 있는 게 중요한 거기도 하고. 지속가능성이기도 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 콘텐츠는 당장의 성과가 아니고 훌륭한 크리에이터가 모여  지속가능성 고민하면서 진행하는 거니까 시즌 1보다는 2가, 2보다는 3가 기대가 되는 상황이라서 부담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실험을 계속 하고 있다. 말씀 드린 것처럼 점진적으로 성장, 성과가 나지 않을까 싶다"며 "저희가 IP를 소유하고 유통을 통해서 수익성이든 지속가능성이든 생산 가능성까지 봤을 때 의미 있고 성공적이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지구마불 세계여행2'는 9일 오후 7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시즌1에 이어 큰 규모, 더욱 강화된 예능감의 어드벤처를 통해 업그레이드된 재미를 선사할 예정으로 기대를 높이고 있다.

사진=ENA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