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에스파 카리나의 열애 인정 후폭풍이 거세다. 카리나는 최근 배우 이재욱과의 공개 연애를 시작한 바 있다.
카리나와 이재욱은 지난 27일 열애설의 주인공이 됐다. 두 사람은 올해 초 밀라노 패션쇼에 동반 참석, 당시 인연을 맺었다고. 이후 연인으로 발전해 바쁜 일정 중에도 틈틈이 데이트를 즐겼다.
이러한 내용의 보도가 나온 후, 카리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두 사람이 알아가는 중"이라며 조심스럽게 열애를 인정했다. 이재욱 소속사 역시 두 사람이 최근 연애를 시작했다고 알렸다.
카리나는 SM엔터테인먼트를 이끄는 걸그룹 에스파 소속. 에스파는 4세대 걸그룹 전성기를 만든 주축 걸그룹이자, 카리나는 팀 내 인기 멤버이기도 하다. 이에 열애 인정 당일 SM엔터테인먼트 주가가 영향을 받기도 했다.
팬심도 일부 돌아섰다. 28일 에스파 공식 유튜브 채널에 새로운 콘텐츠가 올라오자, 악성 댓글이 이어진 것. "지금 시점 열애설은 독이다", "7년만 채우고 만나지 그랬냐", "그룹 맏언니이자 리더인데 책임감이 아쉽다"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이제 갓 데뷔 3주년을 넘긴 에스파이기에 이에 대한 아쉬움이 쏟아지는 중.
카리나의 버블 구독을 해지했다는 팬 인증글도 올라왔다. 이 팬은 오랜시간 카리나의 버블을 구독했으나, 이번 열애 인정을 계기로 구독을 취소했다는 것.
반면 카리나의 열애를 응원하는 팬도 적지 않다. "연애할 수도 있는 것 아니냐", "대놓고 티내고 다닌 것도 아닌데" 등의 댓글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열애 인정 후 카리나를 비난하는 팬들, 응원하는 팬들로 반응이 엇갈린 상황. 열애 인정 3일 차에도 관심이 식지 않고 있다.
한편 카리나가 속한 에스파는 최근 스페셜 무비 '에스파: 마이 퍼스트 페이지'로 관객들을 만났다. 더불어 일본 도쿄돔에서 진행된 ‘SMTOWN LIVE 2024 SMCU PALACE @TOKYO’(에스엠타운 라이브 2024 에스엠씨유 팰리스 @도쿄) 무대에도 올랐다. 현재 신보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