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누구나 쉽게 게임을 만들 수 있는 인기 게임툴 'RPG 메이커'가 스마일게이트의 게임 플랫폼 스토브에 입점했다.
16일 스마일게이트는 게임 플랫폼 스토브에 'RPG 메이커 MZ'의 출시를 기념해 할인 판매 및 관련 게임 기획전을 시작했다. 'RPG 메이커'는 일본의 게임사 갓챠갓챠게임즈가 제작, 발매한 게임 제작 툴 시리즈다.
'RPG 메이커'는 지난 1992년 출시된 시리즈의 첫 제품 ‘RPG DANTE 98’ 이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하며 'Make Your Own Game'이라는 슬로건에 맞게 누구나 쉽게 게임을 만들 수 있는 유저 친화적 게임 제작툴로 자리 잡았다. 매년 게임툴 할인 및 무료 배포 등의 행사도 꾸준히 진행될 정도로 탄탄한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RPG 메이커' 시리즈의 가장 최신 제품인 ‘RPG 메이커 MZ'을 출시했다. ‘RPG 메이커 MZ’의 출시를 기념해 ‘RPG 메이커 기획전’을 실시, 22일까지 해당 제품을 일주일간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RPG 메이커 기획전’에서는 'RPG 메이커'로 개발된 스토브 스토어의 게임 11종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추가 10% 할인 쿠폰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기획전 게임 목록에는 ‘백야기담’, ‘유어 블라이트’와 인기작들도 포함돼 인디 게임팬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