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가수 아이유(IU)가 판타지 영화를 보는 듯한 신곡 티저를 공개해 화제다.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는 14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아이유의 새 미니 앨범 '더 위닝(The Winning)'의 더블 타이틀곡인 '쇼퍼(Shopper)'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이날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는 어두운 밤, 마트를 배경으로 "어떤 가게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가게는 평범한 가게가 아니었죠. 그곳은 특별한 가게였고, 그보다 더 특별한 물건들이 넘쳐났어요"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시작해 눈길을 끌었다.
아이유는 깜깜한 매장에서 망원경을 들고 카메라를 향해 바라보는 모습으로 등장, 갑자기 전등이 켜지며 미지의 공간으로 배경이 전환됐다. 아이유와 한 남자가 등장했고, 여러 장면이 빠르게 지나가 보는 이들의 호기심을 증폭시켰다.
영상 말미, 공간이 다시 마트 매장으로 바뀌었고, 아이유 앞에 깨진 사탕이 등장해 주우려던 찰나, '쇼퍼'라는 문구가 새겨진 큰 사탕으로 변했다. 아이유는 선글라스를 얼굴반쯤 내려쓴 채, 바뀐 사탕을 한 손에 들고 의미심장한 미소를 지었다.
더불어 "이 샵은 문 닫지 않아 늘, 영원히"라는 파트가 짧게 공개돼 본 곡에 대한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쇼퍼'는 강력한 사운드의 일렉트로 팝 록 트랙이다. 시원한 기타 사운드를 기반으로 다양한 트랜지션들이 쉴 새 없이 귀를 자극한다. 후렴구의 끊임없는 고음에서 아이유만이 가능한 법한 역량을 보여줄 곡이다.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 연출은 DPR의 아티스트이자 뮤비 디렉터인 DPR IAN(디피알 이안)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연출부터 편집, 후반 작업 등 모두 DPR의 내부 작업으로 완성됐다. 여기에 직접 출연까지 이어졌는데, 티저 속 등장한 남자가 바로 DPR IAN이었던 것. 아이유와 DPR IAN의 만남이 어떤 시너지를 일으킬지 이목이 쏠린다.
한편, 아이유의 '더 위닝' 전곡은 오는 20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사진=EDAM엔터테인먼트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