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0 02:07
연예

방탄소년단 뷔X우미 'wherever u r', 89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1위

기사입력 2023.12.31 13:34 / 기사수정 2023.12.31 13:34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뷔와 미국 싱어송라이터 우미(UMI)의 협업곡 'wherever u r (ft. V of BTS)'이 전 세계 아이튠즈 차트를 휩쓸었다.

지난 30일 오후 2시(이하 한국시간) 공개된 'wherever u r'은 31일 오전 10시까지 미국, 영국, 캐나다, 독일 등 89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인기 덕분에 'wherever u r'은 발표 당일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와 '유러피안 아이튠즈 송' 차트 정상에 올랐다. 

우미의 공식 SNS에 게재된 두 아티스트의 가창 영상도 화제다.

짧은 분량이지만 각기 다른 공간에서 노래를 부르는 뷔와 우미의 모습이 교차 편집된 이 영상에는 'wherever u r'의 메시지가 잘 녹아있다. 



앞서 우미는 이 곡에 대해 "사랑하는 사람이 서로 다른 시간, 장소에 있는 모든 이들에게 전하는 노래다. 사랑은 거리에 상관없이 느낄 수 있는 주파수라는 것을 생각나게 하는 곡이다"라고 설명한 바 있다.

'wherever u r'은 멀리 있는 사람과의 사랑을 주제로 한 곡이다. 편안하고 활기찬 느낌의 반주, 두 아티스트의 매력적인 음색이 어우러져 포근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우미가 작곡하고, 뷔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wherever u r'는 특히 곡 발표일인 12월 30일이 뷔의 생일로 팬들에게 더욱 특별한 의미로 다가가고 있다.

사진 = 빅히트 뮤직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