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8 18:02

[톡톡! 매거진] 여름철 과일-채소, 더 맛있게 먹으려면?

기사입력 2011.07.19 17:08 / 기사수정 2011.07.19 19:46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채소와 과일을 잘 고르고 보관하는 법에 대한 정보가 소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19일 오전 방송된 KBS '아침 뉴스타임-톡톡 매거진' 코너에서는 '과일·채소, 이렇게 골라 보관하세요!'라는 주제로 여름철 많이 먹게 되는 채소와 과일을 잘 고르고 제대로 보관하는 법에 대한 정보가 방송됐다.

옥수수는 사자마자 냉장 보관한 후 24시간 이내에 먹는 것이 가장 맛있다. 만일 삶은 옥수수를 24시간 내에 다 먹지 못할 경우 랩에 감싸서 냉동실에 넣어놓으면 된다. 후에 데워서 먹으면 삶을 때 맛 그대로 유지된다.

수박은 구입한 뒤 바로 꼭지를 잘라내는 게 좋다. 꼭지를 통해 수박의 수분과 맛이 빠져나가기 때문이다. 또 크기도 무조건 크다고 더 맛있는 것은 아니며, 6~8kg 정도 크기가 적당하다.

끝으로 토마토는 완전히 익은 상태에서 수확한 것이 맛도 좋고 영양도 좋다. 푸른 빛이 없고 꼭지가 싱싱한 토마토를 골라야 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더위를 녹인다! 빙수 열전!', '함께 휴가 떠나고 싶은 스타는?', '숨겨진 명소가 가득! 인천공항 즐기기' 등의 정보가 방송됐다.

purple@xportsnews.com

[사진 = 아침 뉴스타임 ⓒ KBS 화면 캡쳐]



이나래 기자 purp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