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0 20:23
게임

"'원신' 유저 모두 모여라!" 홍대 근처 '원신 카페' 방문해보니 [엑's 현장]

기사입력 2023.11.30 19:40


(엑스포츠뉴스 마포, 임재형 기자) 국내에 상당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원신'의 테마 카페가 서울 시내에 상륙했다. 홍대입구역 근처에 자리 잡은 '원신 카페 인 서울(이하 원신 카페)'은 '원신' 팬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가 배치돼 유저들을 사로잡을 준비를 마친 상태였다.

'원신 카페'는 지난 29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티바트 타워'에서 운영을 시작했다. '원신' 은 지난 2020년 출시 이후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호요버스의 대표 IP(지식재산권)다. '원신'의 다양한 축제와 팝업스토어는 수많은 팬층과 함께 국내에서 상당한 흥행을 이뤄내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번 '원신 카페'는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까지 총 6층 규모로 구성돼 있다. 사전예약 이후 현장을 방문한 관람객은 지하로 향해 '키오스크'를 통해 입장하면 된다. 1층부터 계단을 올라가며 5층까지 다양한 '원신' 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는 구조다. 계단에도 '원신'이 다양한 굿즈가 있으며, 엘리베이터 이용도 가능하다.

1층 카페에선 '원신' 테마의 여러 식음료를 구매할 수 있다. 일반 카페 메뉴 외에도 이번 '원신 카페'가 수메르, 티바트 대륙의 콘셉트로 론칭한 만큼 해당 대륙에 등장할법한 식음료를 만나볼 수 있었다. 기자가 접했던 '몽환의 보랏빛'은 블루베리, 용과가 들어간 음료였으며, '원신'의 분위기를 한껏 엿볼 수 있었다.


2, 3층은 관람객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페 공간'이다. 공간은 '원신'을 주제로 한 다양한 제작물이 배치돼 눈에 즐거움을 더했다. 2층에는 '파루잔' 복장을 입은 코스튬 플레이어도 만나볼 수 있었는데, 호요버스 측은 "코스튬 플레이어는 오픈 첫날을 비롯, 특정 날짜에 카페를 찾을 예정이다"며 깜짝 등장을 예고했다.

4, 5층의 플레이, 굿즈존은 '원신 카페'의 색다른 재미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었다. 포토존부터 복권, 럭키 드로우, 인형 뽑기까지 '원신'을 주제로 한 다양한 즐길거리로 가득 찼다. 5층 굿즈 존에서는 '원신' 유저들의 수집 욕구를 채울만한 다양한 상품이 있어 상당한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호요버스 측에 따르면 이번 '원신 카페'는 오픈 전부터 상당한 관심을 받았다. 오는 12월 10일까지 '원신 카페'의 사전예약은 모두 마감됐다. 첫 주는 타임당 65명씩 5타임, 둘째 주부터 타임당 70명씩 5타임으로 운영하는데, 개장 후 둘째주까지 4500명 이상의 관람객이 '원신 카페'에서 특별한 시간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호요버스 관계자는 "'원신'을 사랑해주신 소중한 팬들의 성원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시간의 제약없이 매순간 '원신'과 함께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상설 카페를 운영하게 되었다"며 "'원신'을 테마로 한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들 그리고 먹거리들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애정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