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PUBG: 배틀그라운드'가 최신 업데이트를 테스트 서버에 적용했다.
2일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의 26.2 업데이트가 테스트 서버에 적용됐다고 밝혔다. 이 업데이트는 무기 밸런스 조정, 새로운 맵 추가, 새로운 제작소 패스의 시작 등을 포함한다.
먼저 AUG 돌격소총과 드라구노프 DMR의 성능이 사용자의 피드백을 반영해 조정됐다. AUG는 이전보다 수직 및 수평 반동이 증가해 전투 시 안정성이 다소 감소했고, 앉아서 사격할 때의 반동 감소 폭도 줄어들었다. 반면 드라구노프는 발사 속도와 반동 회복력이 향상돼 사용성이 개선됐다.
새롭게 추가된 아케이드 팀 데스매치 맵인 '필라 주둔지'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메인 건물과 사이드 건물들로 구성된 '필라 주둔지'. 이 맵은 이용자의 건플레이 선호도에 맞춤화된 독특한 전투 경로를 제공한다. 중장거리 전투를 선호하는 이용자는 메인 건물을 활용할 수 있으며, 근접전을 즐기는 이용자는 사이드 건물을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맵 내 다양한 경로는 주 지역을 관통하는 동시에 옥상 등 일부 지역은 접근이 불가능하다. 이에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도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작소 패스: 2023 블랙 마켓'도 시작된다. 이용자들은 제작소 패스 미션 달성을 통해 보상을 획득하고 제작소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더불어 4종의 성장형 무기 스킨이 복각돼 패스 기간 내 성장형 무기 스킨과 그에 맞는 크로마까지 획득할 수 있다. '제작소 패스: 2023 블랙 마켓'은 PC에서는 11월 8일부터 12월 6일까지, 콘솔에서는 11월 16일부터 12월 14일까지 판매된다.
이와 함께 크래프톤과 펍지 스튜디오는 이용자와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최근 진행한 'KFC 할아버지 스트리머 데뷔전' 이벤트는 트위치에서만 17만 명의 고유 시청자 수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더불어 11월 3일에는 '배틀그라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전지적 배그 시점: 디렉터 라이브 토크' 두 번째 에피소드를 진행한다.
한편, '배틀그라운드' 26.2 업데이트는 1일 테스트 서버에서 진행됐으며, 8일 라이브 서버에 적용된다. 업데이트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크래프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