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신인 그룹 라이즈(RIIZE,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가 데뷔 커리어에 끊임없는 1위 기록을 추가하며 무서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9월 4일 발매된 라이즈 첫 싱글 앨범 ‘Get A Guitar’(겟 어 기타)는 5일 업데이트된 써클 주간 차트(9월 24~30일)에서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해, 발매 4주차에도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확인시켜 주었다.
더불어 이번 앨범은 10월 2일자 일본 오리콘 위클리 차트에서 해외 앨범 차트 1위에 올랐음은 물론, 데일리 앨범 차트 1위에 이어 위클리 앨범 차트 2위에도 랭크되며 라이즈를 향한 현지의 높은 관심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게다가 앨범 타이틀 곡 ‘Get A Guitar’도 애플뮤직 TOP100 한국 일간 차트 1위, 벅스 실시간 차트 1위 등 각종 음악 사이트 정상을 찍었으며, 10월 3일 기준 12만 명이 넘는 이용자수를 기록해 멜론 일간 차트 21위, 멜론 TOP100 차트 최고 15위에 오르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라이즈는 이번 앨범으로 일주일 만에 판매량 101만 장을 돌파해 초고속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바 있으며, 독보적인 화제성과 매력으로 전 세계 음악 팬들은 물론 경제지를 포함한 주요 외신, 광고 및 패션계 등 다방면에서 주목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