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4 15:35
스포츠

오리온스, 고양으로 연고 이전…'고양 오리온스'

기사입력 2011.06.14 11:18 / 기사수정 2011.06.14 11:21

온라인뉴스팀 기자



[엑스포츠뉴스=온라인뉴스팀 박단비 기자] 대구 오리온스가 경기도 고양시로 연고지 이전을 한다.
 
고양시가 12일 "대구에 연고를 둔 남자 프로농구 오리온스와 오는 20일 킨텍스에서 연고지 이전 및 체육관 시설 이용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맺는다"고 밝힌 것에 따르면, 대구시를 연고로 하던 원년 농구팀이 고양시로 그 연고지를 바꾸는 것.
 
오리온스는 이전이 확정되면 이달 완공 예정인 고양실내체육관을 홈구장으로 사용하게 되며, 농구단 이름을 '대구 오리온스'에서 '고양 오리온스'로 변경하게 된다.
 
오리온스는 곧바로 훈련장과 선수단 숙소를 고양시로 옮겨 올해 겨울 시즌을 준비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총 예산 991억 원이 투입된 고양실내체육관은 지하 2층, 지상 3층, 연면적 3만9 천371㎡ 규모로 주경기장의 경우 7천 명 관중을 수용할 수 있다.
 
오리온스는 최근 하위권을 맴도는 팀 분위기를 바꾸고 수도권 팬 확보를 위해 연고지 이전을 추진했다.

고양시 역시 실내체육관 유지 비용을 마련할 여건과 적극적인 시 홍보를 위해 이같은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고양시로 연고지 이전을 위해 이들은 한국프로농구연맹(KBL) 10개 구단 단장으로 구성된 이사회의 승인을 기다리는 중이다.
 
[사진 = 오리온스의 간판 스타 이동준 (왼쪽) ⓒ KBL]



온라인뉴스팀 박단비 기자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