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1.06.13 10:30 / 기사수정 2011.06.13 10:51
[엑스포츠뉴스=헬스/웰빙팀] 무좀은 피부사상균이 피부에 감염을 일으켜 발생하는 표재성 곰팡이 질환으로 신체의 여러 부위에 감염될 수 있으나 주로 발에 감염되는 것을 무좀이라고 부른다. 성인 남성에게 흔히 발생하는 질환 중 하나다.
무좀에 감염되면 발가락 사이 피부가 짓무르고 허옇게 되거나 갈라지며 각질이 벗겨지기도 한다. 때로는 가려움증이 동반되기도 한다.
무좀이 진행되어 각질이 두꺼워지고 허물이 벗겨질 경우는 경구용 항진균제(알약) 사용이 더 효과적이다. 만약, 손·발톱에 무좀균이 침범했다면 먹는 약과 바르는 약을 병행해서 치료한다.
이렇게 치료를 시작하면 증세가 호전되기 시작하는데, 무좀은 증상이 나아졌다고 치료를 중단하면 금방 다시 재발한다. 따라서, 증상이 사라진 이후에도 1~2개월 더 치료를 해야 무좀으로부터 완전히 해방될 수 있다.
무좀이 있을 경우 신발 및 양말을 2~3켤레 준비해 번갈아 신는 등 청결을 유지하고, 양말은 땀 흡수가 잘되는 면 소재를, 신발은 통풍이 잘되는 천연가죽 등의 재질을 선택한다.
무좀은 발수건이나 양말, 신발을 통해 가족이나 다른 사람에게 전염될 수 있으므로 개인 발수건을 사용하고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는 등 타인에게 전염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사진 (C) flickr.com 제공]
피부 관리, 쁘띠 성형, 맞춤형 레이저의 합리적인 가격은?
나는 의사다. 최고의 안과전문의들이 펼치는 시력교정의 향연
임플란트, 치아교정, 심미보철, 치아미백. 그 모든 것이 여기에
20년 전통. 라식,라섹 시술의 명가에 가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