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13:13
연예

하상욱X김영근, 콜라보 신곡 ‘나도 앓아’ 오늘(19일) 발표…담담한 위로

기사입력 2023.05.19 11:35 / 기사수정 2023.05.19 11:35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하상욱 작가와 가수 김영근이 캔디즈 프로젝트로 의기투합, 특별한 감성 콜라보를 선보인다. 

1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하상욱의 자작곡이자 김영근이 가창자로 나선 싱글 ‘나도 앓아’가 공개된다.

‘나도 앓아’는 사람들의 마음과 일상을 시로 공감하는 ‘시 팔이’ 하상욱 작가가 직접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한 여섯 번째 싱글이다. 지치고 힘든 시간 속 일상을 버티고 있는 모두의 마음을 가사로 대변, 공감형 위로를 담고 있는 ‘시 발라드’ 장르로 탄생했다.

특히 보컬로는 지난 2016년 Mnet ‘슈퍼스타K’ 우승자인 김영근이 함께했다. 김영근의 담담하면서도 애절한 목소리는 하상욱 표 ‘시 발라드’ 감성을 고조시키는 것은 물론, 가사의 진정성을 깊이 있게 전달하며 리스너에게 위로를 건넬 준비를 마쳤다.

하상욱은 작사뿐만 아니라 작곡까지 참여하며 뮤지션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간 10CM를 비롯해 옥상달빛, 제이레빗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을 이어온 하상욱은 이번 캔디즈 프로젝트로 또 한번 대중의 공감대 저격에 나설 계획이다.



캔디즈 프로젝트를 통해 하상욱은 “나도 힐링이 필요해서 친구를 만났는데, 힘들다는 얘기를 들어주느라 정작 내 이야기는 꺼내지도 못하고 위로만 해주다가 집으로 돌아가는 분들께 이 노래를 바친다”고 ‘나도 앓아’의 리스닝 포인트에 대해 전하기도 했다.

한편 캔디즈는 각 분야의 전문 인력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웹툰, 드라마, 영화, 광고, 리메이크, 인기 아티스트와의 협업 등 영향력 있는 IP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양질의 음원을 기획하고 제작하는 마운드미디어의 신규 브랜드다. 최근 글로벌 아이돌 EXO의 첸과 함께한 ‘꽃잎이 지기 전에’를 발매하며 활발한 행보 중에 있다.

사진=캔디즈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