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4 14:12

[이 시각 헤드라인] 안내상 과거 교도소 수감, 정석원은 누구?

기사입력 2011.06.01 14:43 / 기사수정 2011.06.01 14:43

온라인뉴스팀 기자
-  6월 1일 오후 1시 헤드라인 & 네티즌 실시간 반응



= 과거 운동권 학생이었던 배우 안내상이 사제 폭탄을 만들어 교도소에 8개월 수감했던 일을을 털어놔 화제다. 

배우 안내상,"사제폭탄 만들어 교도소에 8개월 수감" 깜짝 고백

배우 안내상이 사제폭탄을 만들어 방화미수 사건을 이르켰던 과거를 고백 했다.

지난 31일 방송된 KBS 2TV '승승장구'에는 다재다능한 연기자 안내상이 출연해 운동권 학생이었던 파란만장한 인생을 털어놨다.

이날 안내상은 "방화미수 사건 때문에 25세 때 교도소에 갔었다"고 깜짝 고백을 하며 "1988년 사제 시한폭탄 사건을 내가 주도 해 신문과 뉴스에까지 나왔다"고 말해 MC들을 깜짝 놀래켰다.

당시 안내상은 "최소 무기징역까지 각오했다"며 도서관 방화미수로 수감 생활을 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어 안내상은 "교도소에 갔는데 운동권 출신 정치범이라 독방을 썼다"며 "서울 구치소는 호텔 같은 분위기이다. 독방에서 나를 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폭소를 유발했다.

이 기사에 대한 반응은? - [네티즌 ON AIR]
▶"안내상 자랑스러움.." - 그 당시유시민이가 항소 이유서에 조국을 사랑하지 않는자 분노하지도 않는다!라고 말했지. 그런 정권하에서 분노하지 않았다면 우리 젊음은 없었던거야..// ID : livi****
▶ "안내상, 당신은 영웅입니다" - 비록 시한폭탄은 터지지 않았지만 당신은 학살의 배후인 미국의 오금을 저리게 했습니다. 무기징역을 각오하는 대목에서는 선봉에 서서 불의에 항거하는 영웅의 면모를 보게 됩니다. 꽃을 피우지는 못했어도 안내상, 당신은 영웅이라 불릴 자격이 있습니다.  // ID : tige****

관련 뉴스를 살펴보자 - [뉴스 히스토리]
안내상, "지독한 가난 때문에 판자촌에 살았다" 고백
안내상 친구 우현, "학생운동으로 인한 두번의 수감" 깜짝 고백



=  백지영과 공식적으로 연인임을 선언한 배우 정석원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백지영 연인 선언, 배우 정석원은 누구?

가수 백지영의 연인으로 알려진 배우 정석원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정석원은 지난 2008년 KBS 2TV 대하드라마 '대왕세종'으로 데뷔한 후 KBS 2TV '그들이 사는 세상', MBC '인연만들기' 등에 조연으로 출연하며 연기 경험을 쌓아왔다.

그 후 정석원은 SBS '닥터챔프', '미다스'에서는 비중 있는 역할을 맡으며 시청자들에게 두각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정석원은 해병대 특수수색대 출신으로 단단한 몸매와 큰 키, 구릿빛 피부가 돋보이는 건강하고 잘생긴 외모의 소유자다. 중학교 때 무술을 시작해 대학에서도 경호무도학을 전공했다. 이후 서울액션스쿨에서 스턴트맨으로 활동하던 중 자연스럽게 연기자의 길로 들어서게 됐다.

정석원은 오는 7월 방송예정인 MBC 주말드라마  '애정만만세'에서 이보영의 상대역 한정수 역으로 캐스팅돼 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한 반응은? - [네티즌 ON AIR]
▶ "축하드리고..." - 백지영씨랑 잘 되길 빌어요. // ID : psi1****
▶ "정석원이 보아라" - 백지영 착한 아이다. 진지하게 잘 사귀어봐라...걱정되는 아저씨가 // ID : cody****

관련 뉴스를 살펴보자 - [뉴스 히스토리]
정석원 '화이트 크리스마스서 전진 유도선수 체육교사'[포토]
'드림팀' 정석원, 허당 등극 "해병대 출신 맞아?"


온라인뉴스팀 기자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