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1 00:33
연예

검지웨이브, 엄지 커트, 똥머리…차홍 '셀프 헤어법' 총정리

기사입력 2011.05.29 16:55 / 기사수정 2011.06.23 17:54

김태연 기자


[엑스포츠뉴스=방송연예팀 김태연 기자] 헤어디자이너 차홍이 검지웨이브 비법을 공개해 화제다.

28일 방송된 SBS 예능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서는차홍 헤어디자이너가 출연해 '검지 웨이브'를 소개했다.
 
차홍 검지웨이브는 미용실에서 웨이브 파마를 위해 오랜 시간 공을 들이는 기존 방식과 달리 전혀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스스로 할 수 있는 이른바 셀프 성형 헤어법이다.

검지웨이브 비법은 우선 V라인과 동안외모로 보일 수 있는 효과를 주며 웨이브기계가 아닌 검지손가락을 이용해 간단하게 연출하는 것이다.

방법은 앞머리를 뺀 나머지 부분을 뒤로 세게 묶은 후, 남은 앞머리를 꼰다.  그리고 뒤로 넘겨 살짝 앞으로 밀어주고, 실핀으로 머리를 고정하면 된다.

현재 라뷰티코아의 부원장으로, 탑 여배우들의 헤어를 담당한 헤어디자이너인 차홍이 공개한 검지웨이브가 화제로 떠오르며 앞서 차홍이  선보여 많은 관심을 받았던 앞머리를 이용한 '셀프 헤어법', '엄지 커트' 방법을 모아봤다.


 
지난 19일 방송된 키포인트 3가지로 1분 만에 동안 이미지로 변신할 수 있는 '셀프 동안 변신헤어법'이다.
 
첫 번째는 눈꼬리 방향을 이용해 이미지 변신하는 방법으로 자신의 눈꼬리 반대 방향으로 머리를 묶거나 하면 전혀 다른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두 번째는 액세서리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양쪽 귀 위쪽 머리를 땋아서 묶은 뒤 위로 교차시켜 실핀으로 고정하면 헤어밴드처럼 할 수 있다.
 
또한, 빗질을 역방향으로 해 볼륨감을 살리는 법도 조혜련의 머리를 이용해 가르쳐줬다.
 
세 번째는 앞머리 쉽게 자르는 방법으로 차홍은 직접 자신의 머리를 자르며 보며 일명 '엄지 컷트법'을 선보였다.

엄지를 이용해 사이드 뱅과 풀 뱅 스타일로 자를 수 있는 엄지 커트법에 이어 앞머리가 며칠 후 질렸을 경우 앞머리를 없애는 법까지 공개해 전 출연진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차홍의 마법 같은 셀프 헤어 변신법에 MC 강호동은 "국민 마술사 최현우씨와 마술 대결을 될 정도로 마술 같다. 눈으로 보고도 믿을 수 없다"며 입을 다물지 못했다.

지난 3월 방송된 '셀프 동안헤어법'이다.

차홍이 이날 방송에서 공개한 '셀프 동안 헤어법'은 '리플 X'라는 이름의 헤어 손질법으로 가르마를 정확히 타지않고, 좌우 대칭 머리를 하지 않고, 머리를 풀지 않는 것으로 요약된다.

이어 그녀는 "양쪽이 똑 떨어지는 헤어를 하면 나이가 들어보이고, 머리를 풀면 청순하다고 생각하지만 머리를 묶었을 때 더 어려보인다"며 "자엽스럽게 대충대충 하라"고 비결을 설명했다.

또한 이날 방송에서 차홍씨는 포니테일 머리묶는 방법, 손예진 업두헤어 만드는 법 등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하는 방법을 공개해 여성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일명 '똥머리'로 불리는 헤어스타일 연출법에 대해 차홍씨는 "머리를 짱짱하게 높이 묶은 뒤 두상의 앞머리를 적당히 잡아당겨 볼륨감을 주고, 묶은 뒷머리 부분을 두 갈래로 나누어 한 방향으로 돌돌 말아준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묶은 머리를 살짝 잡아당겨 풍성하게 하고 잔머리는 자연스럽게 두는 것이 포인트"라고 강조했다.

[사진 = 차홍 ⓒ SBS]

김태연 기자 luck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