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가 '하프라이프'와 '카운터 스트라이크'제작 스튜디오인 벨브社와 손을 잡았다.
EA 파트너스(EA Partner)의 사장 탐 프리시나(Tom Frisina)는 “EA 파트너스의 역할은 세계적인 게임 스튜디오와 그들의 게임을 발굴해 내고 개발 팀을 도와 보다 훌륭한 게임이 발매될 수 있도록 협력 관계를 강화하는 것.”이라며, “‘하프 라이프’와 ‘카운터 스트라이크’는 최고의 게임 시리즈이며 이런 대작들을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 고 이번 계약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EA는 벨브와 손을 잡게되면서 가을 출시 예정인 '하프라이프2 게임 오브 더 이어'와'카운터 스트라이크 : 소스'를 포함한 Xbox용 게임 타이틀과 하프라이프2와 관련된 타이틀을 전 세계에 배급할 수 있게 되었다.
밸브(Valve)사의 대표인 가브 뉴웰(Gabe Newell)은 “EA는 모든 게임기종(platform)을 망라해 수많은 최고의 게임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기업이고, 하프 라이프는 1998년 11월 출시된 이래 1천 8백만 장 이상 판매된 인기 게임이다.” 라며, “EA의 탁월한 운영 조직과 유통망, 그리고 밸브사의 뛰어난 개발팀과 게임 커뮤니티가 조화를 이룬다면 우리는 전세계의 PC및 비디오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게임을 선사하는 놀라운 팀웍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정대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