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8 15:37
연예

김현중, 오늘(27일) 솔로 싱어송라이터로 귀환

기사입력 2023.02.27 10:21 / 기사수정 2023.02.27 10:21



(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가수 김현중이 세 번째 정규 앨범을 발매한다.

2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김현중의 정규 3집 앨범 'MY SUN'은 세계 최초로 달에 도착해 달의 뒷면을 마주한 최초의 인간인 마이클 콜린스의 생을 모티브로 한 앨범으로 그가 지구에 귀환해 느꼈을 소중한 것들에 관한 이야기를 김현중만의 시선으로 해석했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MY SUN'은 무려 6분이 넘는 대곡 지향적 콘셉트의 곡으로 곡의 주제인 자신의 삶에서 가장 소중한 것이 가족과 친구, 팬이라는 깨달음을 다시 한번 음악으로 표현했다. 

앞서 여러 차례 음악을 통해 같은 메시지를 전달했던 김현중은 신곡을 통해 그동안 밟아온 긴 페이지를 정리하고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의미를 담았다.

이외에도 든든하던 아버지의 뒷모습을 바라보던 어린아이가 작아진 아버지의 등을 바라보며 삶의 무게를 이해해 가는 'Take Me Home'과 2020년 일본에서 발매한 싱글 곡을 번안해 외로운 무게의 나날을 보내고 있는 우리들의 보편적인 하루에 작은 응원을 보내는 록 넘버 '달과 태양과 당신의 노래', 90년대의 순수하고 풋풋한 시절의 감성을 레트로하게 표현한 소프트 록 '날 사랑하게 만들거야' 등 다채로운 수록곡으로 듣는 재미를 더했다.

이번 앨범은 김현중이 데뷔 후 18년 동안 이어온 음악 활동에서 중요한 분기점이 되는 앨범으로 김현중이 직접 곡 제작뿐만 아니라 프로듀서로서 활약을 펼쳤다. 

지난해 여름부터 약 6개월간 각각 4개의 트랙을 두 번에 나누어 공개했던 김현중은 드디어 정규 3집 앨범을 완성, 더욱 확고해진 자신의 음악적 세계와 색채를 지닌 독보적 싱어송라이터로서 대중 앞에 설 예정이다.

사진=헤네치아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