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9 08:15
게임

마에스티아 온라인, 테스터 폭주로 첫 날 서버 다운

기사입력 2011.05.17 15:17

류지일 기자



[엑스포츠뉴스=류지일 기자] 와이디온라인이 서비스하고 알오씨워크스가 개발하는 솔로예찬 MMORPG <마에스티아 온라인>의 서버가 스트레스 테스트 첫날 테스트 참여 유저들에 의해 다운됐다.

이번 <마에스티아 온라인>의 스트레스 테스트는 참여자들에게 서버를 다운시키라는 미션을 메인 이벤트로 기획해 실제 공개 서비스에서 맞닥뜨릴 수 있는 순간적인 서버 과부화를 대응하자는 목표로 진행됐다.

실제 지난 12일 <마에스티아 온라인>의 스트레스 테스트가 시작되자마자 수용 능력을 초과하는 유저들의 접속이 이어졌고, 서버 오픈 약 한 시간 만에 서버가 다운됐다. 이에 와이디온라인은 약속한대로 서버가 다운되는 순간 게임에 접속해 있던 모든 유저에게 기프티콘을 제공했다.

한편, <마에스티아 온라인>은 3일간 예정이었던 스트레스 테스트를 21일까지 연장하며 통 큰 이벤트를 진행한다. 테스트 기간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고객에서 '비타500' 음료를 증정하고, 게임 내 일정 레벨 달성한 이용자 전원에게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또 서버다운 에러 코드인 224를 풍자하며, 만렙 달성 유저 중 224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전달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와이디온라인은 "현재 진행중인 스트레스 테스트를 통해 주요 게임 시스템과 서버 수용능력, 실제 유저들의 플레이 패턴을 반영한 밸런스 조정 등 공개 서비스를 앞두고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며, "21일까지 연장한 스트레스 테스트 기간 또 한번의 서버 다운을 위한 유저들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솔로 플레이'에 특화된 솔로예찬 MMORPG <마에스티아 온라인>의 게임 정보와 스트레스 테스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http://maestia.ndolfi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마에스티아 온라인'ⓒ 엑스포츠뉴스DB]
 



류지일 기자 cocu@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