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1.05.15 17:31 / 기사수정 2011.05.16 18:22
병원에서 발부해주는 처방전을 받으면 무슨 내용인지 궁금하지만 영어 약제 이름들만 적혀 있을 뿐 무슨 내용인지 알기가 어렵다.
이를 위해 의약정보센터 킴스온라인(대표 이상호)에서 아이폰용 의약품 정보 검색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은 무료 버전인 KIMS Mobile Lite 와 유료 버전인 KIMS Mobile Pro 두 가지로 출시됐다.
두 가지 버전 모두 의약품 정보 및 성분 정보, 의약품 식별 정보, 복약지도, 임부안전성 정보, 질병정보 등의 정보 검색이 가능하다. 또한, 유료버전인 KIMS Mobile Pro는 보건의료인을 위한 상세 복약지도, 약물-약물 상호작용, 약물-음식 상호작용 정보가 추가 서비스되며 9.99달러에 다운받을 수 있다.
킴스온라인(www.kimsonline.co.kr)과 킴스모바일(KIMS Moblie)을 서비스하고 있는 이상호 대표이사는 "전문 보건의료인은 물론 일반인들의 요청에 따라 KIMS Mobile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이 8만 다운로드를 돌파할 만큼 큰 인기를 끌었던 것처럼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 또한 대한민국의약정보센터 KIMS의 신뢰와 명성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KIMS Mobile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은 iOS 4.2 버전 이상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KIMS' 또는 '의약품'으로 검색해서 다운받을 수 있고 아이패드, 아이패드2, 아이팟터치에도 호환이 가능하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