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10일 매거진 맥심 측은 "물오른 미모와 친숙하고 솔직한 캐릭터로 인기몰이 중인 BJ 박민정이 표지로 등장한 맥심 2023년 1월호가 국내 대형 온라인 서점에서 모두 품절됐다"라고 밝혔다.
맥심에 따르면 발간 일주일도 안 돼 품절 러시를 시작해 현재는 모든 온라인 서점에서 박민정 표지인 1월호가 동이 나 구할 수 없는 상태다.
2022년 12월 말에 출간된 박민정 표지의 1월호는 출시 직후 꾸준히 온라인 서점 판매 순위 1위를 기록했다. 2023년 1월 초부터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품절됐다.
이는 치어리더 서현숙이 등장한 맥심 2018년 11월호의 ‘역대 최단기간 품절 기록’과 비슷한 속도다.
맥심 관계자는 “(박)민정님이 인기가 있는 줄은 알았지만 이렇게 빨리 품절이 될 줄 예상하지 못했다. 발간된 지 6일 만인 12월 말일에 맥심홈페이지에서 먼저 품절됐고, 거의 동시에 교보, 알라딘, 예스24 등의 온라인 서점에서 순차적으로 일반 서점 판매용 표지 A형과 B형 모두 동이 났다. 현재 정기구독자용 한정판 표지인 S형 역시 품절이 되어 죄송하지만 더 보내드릴 수가 없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금도 박민정 구독자용 표지를 구할 수 없느냐, 더 안 찍느냐는 문의가 들어온다”라고 덧붙였다.
박민정은 아프리카TV, 틱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으로 활동하는 유명 인터넷 방송인이자 유튜브 크리에이터다. 2019년 맥심 화보로 인생 첫 화보를 찍은 박민정은 2021년 1월호 맥심 표지 장식 이후 이번이 세 번째 맥심 화보다.
박민정은 “맥심 1월호 기대해 주세요”라는 멘트와 함께, 보는 이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네모난 무언가’를 입에 물고 있는 사진을 업로드했다. 이에 치어리더 안지현, 인기 인터넷 방송인 김인호, 고말숙, 마젠타, 뽀구미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박민정을 지켜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지난 22일 박민정의 맥심 1월호 표지 공개 이후, 맥심에서는 ‘박민정이 입에 물고 있는 것이 모 제약회사 비타민’이라고 밝히며 “2023년 맥심 1월호의 주제인 ‘FWB(Friends with benefits)’를 어떻게 표현할지 고민하던 중, 급작스레 떠오른 담당 에디터의 아이디어였다. 민정 씨도 재미있게 촬영에 임했다”라며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다.
박민정의 이번 맥심 표지 화보는 매혹적인 끈 비키니, 귀여운 홈웨어 등 귀엽고 섹시한 여사친 룩을 담고 있다. 통권 주제인 ‘FWB’에 맞춰 표지에는 “친구 사이엔 하면 안 돼?”라는 도발적인 문구가 적혀있다.
맥심과의 인터뷰에서 박민정은 “연애 감정은 없지만, 할 거 다 하는 남사친은 어때?”라는 질문에 “이론상으로는 가능할 수도 있겠지만, 누군가와 관계를 가지면 어쩔 수 없이 상대에게 특별한 마음이 생기지 않을까?”라고 답했다.
사진= 맥심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