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그룹 에이티즈(ATEEZ)가 올 연말 새로운 앨범으로 찾아온다.
오늘(13일)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는 “에이티즈가 오는 30일 ‘스핀 오프 : 프롬 더 위트니스(SPIN OFF : FROM THE WITNESS)’를 발매한다”라고 밝혔다.
지난 12일 서울 홍대와 일본 치바 ‘마쿠하리 멧세(Makuhari Messe)’ 공연장 인근에는 검은 페도라와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신원미상의 인물이 찍힌 사진이 불에 타는 듯한 형상의 포스터가 부착되어 관심을 모은 가운데, 하단에는 QR코드가 새겨져 있어 호기심을 자극했다.
이 QR코드를 인식하면 에이티즈의 새로운 앨범과 동명인 ‘프롬 더 위트니스’라는 SNS 계정으로 연결되는데, 앨범 발매일인 ‘2022. 12. 30’이 적힌 새로운 이미지를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11, 12일 양일간 일본 치바에서 개최된 에이티즈의 2022 하반기 월드투어 ‘더 펠로우십 : 브레이크 더 월 인 치바(THE FELLOWSHIP : BREAK THE WALL in CHIBA)’ 공연에서는 ‘I’VE SEEN IT, WILL YOU?’라는 자막과 함께 이들의 세계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오브제인 ‘크로머’가 돌려지는 영상이 상영되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오늘(13일) 오후 12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단 30분 동안만 깜짝 스트리밍 된 프로모션 영상에서는 아무도 없는 폐건물을 배경으로 종소리부터 그래피티, 그리고 모스부호 등 이번 에이티즈의 신보에 대한 힌트가 곳곳에 숨겨져 있어, 단순한 티저가 아닌 인터랙티브한 요소들로 몰입도 높은 경험을 선사해 ‘세계관 맛집’으로서의 명성을 굳혔다.
에이티즈의 컴백 소식이 알려진 후 트위터 월드와이드 트렌드 및 실시간 트렌드에는 ‘ATEEZ COMBACK’, ‘ATEEZ IS COMING’ 등이 랭크에 오르며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입증했다.
사진=KQ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