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찬원이 '송은이 김숙의 비밀보장'에 깜짝 전화 연결을 통해 '전국노래자랑' 필승 꿀팁을 공유했다.
11월 16일 구독자 13.9만 명을 보유한 고민상담 팟캐스트 '송은이 김숙의 비밀보장'에는 수준급 실력을 지녔음에도 번번이 '전국노래자랑'에서 예선 탈락의 고배를 마신 청취자의 사연이 접수됐다.
고민 사연을 경청한 송은이와 김숙은 '전국노래자랑' 전문가 이찬원의 조언을 구하기로 하고 전화를 연결한다.
마침, 어머니 생신을 맞아 고향인 대구에서 부모님과 있던 이찬원은 김숙의 전화를 매우 반기며 가족들까지 총동원해 유쾌한 인사를 주고받았다.
이어, 사연자의 고민 해결에 나선 이찬원은 '전국노래자랑 4전 4승'에 빛나는 필승 팁을 공유해 주목을 받았다.
이찬원이 공유한 '전국노래자랑' 필살기 첫 번째는 바로 '흥'이었다. 그는 등장부터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반짝이 의상'도 좋다며 실용적인 팁도 놓치지 않았다.
또 다른 예선 통과 꿀팁으로는 지역을 파악한 후, 그에 맞는 자기소개 멘트를 활용할 것을 제안했다. 타 지역으로 출전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그 지역에 특화된 멘트는 필수라는 팁을 준 이찬원은 지역별 멘트 예시까지 친절하게 더하며 '행사의 요정'다운 면모도 보였다.
여기에, 마지막이자 가장 중요한 요소로는 자신감을 꼽았다. '준비된 자에게 그 기운은 언제든지 따라온다'며 자신감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한 이찬원.
실용적인 조언부터 고민자를 향한 따스한 격려까지 잊지 않은 그에게서는 경연에 최적화된 인재다운 노련미가 돋보였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 송은이 김숙의 비밀보장, 전국노래자랑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