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블소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26일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는 자사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신규 대륙 ‘북방대륙’과 신규 고대 던전 ‘흑룡교 강림전’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블소 신규 대륙인 ‘북방대륙’은 화산 폭발로 생겨나 각기 다른 기후와 특징을 가진 여러 개의 섬으로 이루어졌다. 새로운 에픽 12막 ‘북녘의 붉은 달’의 주 무대가 된다. 막내가 새로운 마황의 그릇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이에 맞설 ‘전설의 무기’를 찾기 위한 여정을 다룬다.
신규 고대 던전 ‘흑룡교 강림전’은 마황의 강림을 준비하는 흑룡교를 막기 위해 ‘흑룡교 성소’로 향하며 시작되는 던전 콘텐츠다. 이용자는 보스 몬스터인 ‘사온’을 공략해 ▲‘천목허리띠’ ▲‘천목팔찌’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궁사’의 신규 각성 ‘뇌격’도 공개됐다. 뇌전을 충전해 공격을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뇌신강림’ 스킬을 사용하면 더 강력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엔씨(NC)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Mega Soul +(메가 소울 플러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방문하면 ▲’여의령, 염호수호석, 천광성’ 쿠폰 ▲’특별한 만물상 원석 교환권/천목석 결정’ 선택 쿠폰을 받는다.
블소 N샵 이용 이력에 따라 리워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게임 내 ‘소울 피에스타’의 미션을 클리어하면 최상위 혼 장비인 ‘천의혼’도 추가로 획득 가능하다.
이용자는 ‘소울 리그 시즌2’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봉마 던전’, ‘1인 던전’ 등의 플레이로 획득한 ‘소울 리그 시즌2 부적’을 사용해 랭킹을 겨루는 이벤트다. 직업별 1위를 달성한 이용자는 보상으로 20만 신석을 받는다.
블소는 ‘직업변경 패키지 시즌4’를 11월 16일까지 진행한다. N샵에서 ‘직업변경 이용권’을 구매하면 원하는 새로운 직업으로 변경할 수 있다. 소지하고 있는 장비도 변경되는 직업에 맞춰 교환 가능하다.
‘북방대륙 성장 패스’ 이벤트는 12월 7일까지 열린다. 게임 내 ‘소울 패스’에서 제시하는 미션을 클리어해 획득한 점수에 따라 ▲신규 의상 ‘파란 정열’ 세트 ▲프리미엄 홍문 칠성 보석 교환권 등을 얻을 수 있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블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엔씨소프트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