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03:23
게임

모던워, 연합전투 스페셜 업데이트

기사입력 2011.04.26 15:20

류지일 기자



[엑스포츠뉴스=류지일 기자] 씨알스페이스의 제 2차 세계대전 기반 신개념 전략 웹게임 <모던워> 에피소드1이 연합전투 스페셜 업데이트에 돌입한다.

이번 연합전투 업데이트는 석유를 차지하기 위해 새롭게 시작되는 2차 대전으로, 누구와도 아군이 되어 연합전투에 참여 가능하다.

연합전투가 개편되어 연합전투 리스트에서 각 연합이 평균 레벨대 별로 표시되며, 연합전투 시에 보유한 인물들을 전투에 참여시켜 전투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

유저는 개인전투나 자유전투와는 별도로 연합 전투용 인물을 장착해야 하며, 연합전을 신청 받은 경우에 거부할 수 없다.

연합개편으로 각 연합원들의 활동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활동지수가 추가되어 활발, 보통, 미비로 표시된다. 활동이 미비한 연합장은 탄핵할 수 있도록 탄핵 시스템을 추가 했으며, 연합 활동이 지속적으로 미비할 경우에는 연합이 자동으로 폐쇄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석유와 석유를 저장할 수 있는 석유탱크 건물이 추가 되었다. 석유 탱크가 없으면 석유 획득 및 보관이 불가능하며, 석유탱크는 레벨이 오를수록 좀 더 많은 석유를 보관할 수 있다.

석유는 전투나 인물카드 해체를 통하여 습득할 수 있으나, 연합전투에서 가장 많은 양을 확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건물 한도가 기존 45레벨에서 50레벨로 상향되었으며, 연합장은 연합원들에게 단문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SMS발송 기능도 추가 되었다.

모던워는 복잡하고 어려운 전투 웹게임을 간편하면서도 재미있는 방식으로 진화시킨 게임으로, 2차 대전 당시에 활약하던 수많은 장군들과 전쟁영웅들의 카리스마를 생생하게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인터넷 익스플로러 7.0과 8.0뿐만 아니라, 사파리 브라우저 및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등 모바일 브라우저에서도 이용이 가능하여 스마트폰과 테블릿PC 에서도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장점을 가졌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www.modernwar.co.kr )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사진= '모던워'ⓒ 엑스포츠뉴스DB]
 



류지일 기자 cocu@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