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4 01:30
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첫 오리지널 직업 ‘싸울아비’ 출시…무공 ‘신풍’ 활용 특징

기사입력 2022.08.26 11:54

최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이 첫 오리지널 직업을 공개했다.

26일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서 첫 번째 오리지널 직업 ‘싸울아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리지널 직업은 원작에는 존재하지 않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서만 등장하는 직업이다. 이번에 선보인 첫 번째 오리지널 직업 ‘싸울아비’는 환도를 활용한 중거리 공격으로 적을 무력화 시킬 수 있으며, 파티원의 원거리 피해량을 감소시켜주는 무공 ‘신풍’을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싸울아비’ 정식 출시를 기념해 ▲‘싸울아비 스페셜 전설 박스 이벤트’ ▲‘무료 직업 변경권 이벤트’ ▲‘무영 장신구를 향한 빛나는 여정 이벤트’▲‘싸울아비 28일 출석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9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되는 ‘싸울아비 스페셜 전설 박스 이벤트’에서는 소량의 은화로  ‘전설 무기 선택 상자’, ‘전설 수호신령 선택 상자’ 등 ‘싸울아비 스페셜 전설 박스’에 포함된 모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실시되는 ‘무료 직업 변경권 이벤트’는 은화를 통해 ‘직업 변경권’을 얻고 무료로 원하는 직업으로 전직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9월 말까지 진행되는 ‘무영 장신구를 향한 빛나는 여정 이벤트’는 ‘신령의 탑’ 참여시 전설 등급 아이템인 ‘무영 장신구’를 풀세트로 받을 수 있다.

또 10월 중순까지 진행되는 ‘싸울아비 28일 출석부 이벤트’에서는 누구나 접속만 해도 ‘최상급 수호령 10+1 티켓’, ‘상급 무공패 10+1 티켓’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신규 던전 ‘분열의 미궁’ ▲신규 콘텐츠 ‘던전 마일리지’ ▲신규 서버 ‘일기당천’ 등 다양한 콘텐츠도 공개했다.

‘분열의 미궁’은 '작별, 그리고 새로운 시작' 퀘스트 완료시 입장할 수 있으며, 최종 보스를 처치하면 ‘고대 무기 도안', ‘천공호 전설 보패’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던전 마일리지'는 각각의 던전을 완료할 때마다 획득한 '던전 마일리지 주화'로 '전설 무공서 조각' 등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신규 서버 ‘일기당천’에서는 가이드 보상으로  '영웅 등급 이벤트 홍문 장비', ‘영웅 무공패 석판’, ‘영웅 수호령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접속만 해도 성장 축복 버프가 적용돼 기존 서버들 보다 빠르게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지난 2018년 12월 6일 출시한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 & 소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다.

사진=넷마블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