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28 05:21
스포츠

[SK 팬페이지] SK 초반 독주, 쉬운 팀만 만나서?

기사입력 2011.04.16 12:53 / 기사수정 2011.04.16 12:53

SK 기자

* 이 글은 <엑스포츠뉴스>를 통해 프로야구 8개 구단별 논객들이 올리는 글입니다. 본지의 편집 방향과는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비룡날다] SK가 9승 2패로 승률 8할이 넘는 1위로 초반 독주를 하고 있습니다.

이를 두고 타팀팬들이나 전문가들은 "역시 SK다", "6위 전력이라는 김성근 감독의 말은 역시 엄살이었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이런 SK의 독주가 대전 스케줄이 좋기 때문이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SK가 초반 11경기에서 만난 팀은 넥센-LG-삼성-한화-넥센입니다. 즉 약팀으로 분류되는 넥센, 한화와의 경기가 많았고 반대로 두산, 롯데, KIA를 만나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겁니다.

글쎄요. 제가 생각하기에 SK가 상대하기 껄끄러운 팀은 오히려 넥센, 한화입니다.

이는 작년 상대전적으로 고스란히 드러난 결과입니다. 작년 팀간 상대전적을 보면 넥센과는 12승 7패, 한화와는 11승 1무 7패를 기록했습니다. 이에 비해 두산 11승 8패, 롯데 12승 7패, KIA 14승 5패를 기록했습니다.

상대전적에서도 보이듯이 약팀이라고 분류되는 넥센, 한화전과 다른 팀과의 승부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오히려 KIA와의 전적이 좋기에 이 팀을 상대로 좀 더 많은 승수를 쌓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작년과는 달리 다른 팀도 전력보강을 했기에 똑같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SK 초반 좋은 성적은 단지 넥센, 한화를 만났기 때문은 아니라는 이야기입니다.

이제 곧 만나지 못한 팀들을 만나게 되네요. 그때 가면 알게 되겠지요. SK 독주가 단지 초반 대진운 때문인지 아니면 SK 진정한 힘 때문인지 말입니다..[☞ 의견 보러가기!] 
 



SK 논객 : 비룡날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