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스타팅 라인’ 5화가 공개됐다.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는 넥슨(NEXON)의 대표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의 글로벌 IP 비즈니스를 위해 체결한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선보이는 카트라이더 애니메이션 ‘스타팅 라인(STARTING LINE)’의 다섯 번째 에피소드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다오(DAO)와 디지니(DIZ), 크리스(KRIS), 배찌(BAZZI) 등 카트라이더 캐릭터들의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선보이며 카트라이더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스타팅 라인’은 지난 17일 5화를 공개, 시즌 2의 막을 올렸다.
이번에 공개된 5화에서는 카트에 대해서는 모든 것을 알고 싶은 귀여운 천재 엔지니어 에띠(ETHEN)의 사연이 공개됐다.
주변에서 천재 혹은 영재로 불리는 호기심 많은 에띠는 우연히 마리드 재단의 ‘슈퍼 루키 카트 엔지니어 대회’를 접하게 된다. 완벽한 실력으로 카트 엔지니어 대회의 우승컵을 거머쥔 에띠는 마리드 재단의 천재 엔지니어로 성장하지만, 고대하던 VIP의 레이싱 경기에서 난생 처음으로 1등을 놓치게 돼 슬럼프에 빠진다.
그러던 중 우연히 꼬마 우니의 라이딩을 본 에띠는 카트만큼 레이서도 중요한 키였음을 깨닫고 카트에 대해 더 잘 알기 위해 레이서로서 트랙에 오른다.
한편, IPX가 직접 기획·프로듀싱해 선보이는 카트라이더 애니메이션 ‘스타팅 라인’은 카트라이더 캐릭터들을 IPX만의 크리에이티브로 새롭게 재해석해 그들의 숨겨진 과거 이야기와 각자의 사연이 담긴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공개하고 있다.
이번에 시작한 시즌 2에서는 에띠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카트라이더의 악당 로두마니와 마침내 레전드컵 그랑프리에 참가한 여섯 주인공의 이야기가 매주 한 편씩 공개될 것으로 알려져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IPX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