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13:16

브랜드창업의 종결자, '강남샤브'

기사입력 1970.01.01 09:00 / 기사수정 2011.04.28 09:14

엑스포츠뉴스 기자
[엑스포츠뉴스 정보] 본격적인 창업시즌이 도래하면서 창업관련 각종 정보들이 범람하고 있다.
 
전통적으로 인기를 끄는 외식업에서부터 의료기기까지 그 범위는 점차 확대돼 가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2011년 상반기 창업자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강남샤브샤브부대찌개&행복한매운철판'(대표 백성복, 이하 '강남샤브')의 경우 눈에 띄는 마케팅전략은 없지만 안정성 하나만큼은 자신하고 있다.

백성복 대표는 "브랜드 창업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본사의 확실한 지원과 기술이전에 있다"고 말하며 "그렇기 때문에 비전문가라 할지라도 성공창업으로 갈 가능성이 커지는 것"이라고 말했다.
 
백 대표의 말대로 '강남샤브'는 가족단위 고객을 대상으로 한 외식업분야에서 안정성을 이미 인정받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다양한 메뉴는 말할 것도 없고 직영점이 11개나 되는 큰 장점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흔히 프랜차이즈 전문가들은 프랜차이즈를 창업 브랜드를 선택할 때 직영점의 유무를 반드시 확인하라고 조언한다.
 
매출이 탄탄한 직영점을 가진 프랜차이즈 본사일수록 가맹점 관리도 철저하고 내실도 알차기 때문이다.
 
특히 직영점을 운영하면서 메뉴의 반응도, 시간대별 고객 유동상황, 상권에 따른 매출 추이 등 브랜드의 장단점과 매장 운영의 노하우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어 가맹점의 매출 향상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때문에 '강남샤브'는 올해 들어 1~2월 사이 5개의 가맹점을 오픈한 데 이어 4월 오픈예정으로 서울 7호선 남성역점과 용인 수지 동천점이 내부공사 중에 있으며, 최근 경기 부천, 서울 서대문, 서울 마포점이 가맹계약을 완료하고 점포개발에 들어간 상태이다.
 
문의 1577-3011

[엑스포츠뉴스 보도자료 문의 press@xportsnews.com]

엑스포츠뉴스 라이프 매거진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