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하지원 기자) 그룹 에델 라인클랑(조형균, 이충주, 김동현, 안세권)이 정규 2집 '책장을 넘긴다'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했다.
에델 라인클랑은 7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 및 SNS 계정을 통해 정규 2집 '책장을 넘긴다'의 전곡 음원 하이라이트가 담긴 영상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공개된 영상에는 타이틀곡 '책장을 넘긴다'를 비롯하여 '사랑, 그 뜨거웠던 기억', '작은 위로', 'Fortuna', '물들인다', 'My Aria', '나의 길', '그대의 계절이 오면', 'Dream', '그 아픔까지 사랑한거야(Real ver.)'까지 기존 크로스오버 그룹의 틀을 깬 과감한 시도가 엿보이는 총 열 개의 하이라이트 음원이 담겨 있다.
타이틀곡 '책장을 넘긴다'는 이야기하는 듯한 에델 라인클랑의 감미로운 보컬과 아련함을 더해주는 가스펠풍의 편곡 그리고 담담함을 그린 가사가 특징이다.
'사랑, 그 뜨거웠던 기억'은 다이나믹한 멜로디와 오케스트레이션 그리고 네 남자의 화음이 빛난다.
수많은 이유로 내면의 아픔을 느끼는 순간 에델 라인클랑의 아름다운 하모니가 지친 마음에 작은 위로를 건네는 '작은 위로'도 눈길을 끈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드라마틱한 아티스트의 표현력으로 음악적 절정과 스토리의 밀도감을 느낄 수 있는 'Fortuna', 섬세함과 묵직함이 조화를 이루며 깊은 울림과 섬세한 화성이 돋보이는 '물들인다'까지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통해 에델 라인클랑의 업그레이드된 음악 세계를 느껴볼 수 있다.
이어서 서브 타이틀곡 'My Aria'는 보컬 앙상블과 오케스트라가 합쳐져 솔로 보컬 파트의 섬세함과 후렴의 다이나믹한 4중창을 감상할 수 있다.
'나의 길'은 자신의 길에 대해 의심하고 불안해하면서도 언젠가 그 길의 끝에 서서 빛나는 날개를 눈부시게 펼칠 것이라는 이야기를 담았다.
'그대의 계절이 오면'은 사계절을 표현한 듯한 네 남자의 목소리와 우아한 멜로디 그리고 섬세한 편곡이 인상적이다.
'Dream'은 가끔 조급한 마음에 불안할지라도 이루고자 하는 꿈들이 있기에 앞으로 나아간다는 웅장한 메시지가 담겼다.
끝으로 헤어진 사랑의 아픔을 절절하게 표현한 가사와 그 아픔을 어루만지는 아름다운 선율 그리고 네 남자의 감동적인 하모니가 담긴 '그 아픔까지 사랑한거야(Real ver.)'까지 순차적으로 재생되며 에델 라인클랑 고유의 유니크함을 유지하면서도 대중성과 트랜디함을 놓치지 않은 정규 2집의 완성도를 엿볼 수 있다.
한계 없는 음악적 스펙트럼과 아름다운 하모니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크로스오버 그룹으로 우뚝 선 에델 라인클랑의 정규 2집 '책장을 넘긴다'는 남녀노소 누구나 쉬어갈 수 있는 마음의 휴식처가 될 예정이다.
에델 라인클랑의 정규 2집 '책장을 넘긴다'는 오는 9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아츠로이엔티
하지원 기자 zon1222@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