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07 16:46
스포츠

제수스 "이적 이유? 아르테타 감독을 믿으니깐!"

기사입력 2022.07.04 19:30 / 기사수정 2022.07.04 18:03



(엑스포츠뉴스 권동환 인턴기자) 아스널의 새로운 공격수 가브리엘 제수스가 이적에 대해 소감을 밝혔다.

아스널은 4일(한국시간) 제수스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맨체스터 시티와 5년을 함께한 제수스는 오랜 기간 몸담은 클럽을 떠나 아스널로 합류하게 된 이유로 전 맨시티의 수석 코치이자 현 아스널의 감독 미켈 아르테타를 꼽았다.

제수스는 아스널과의 공식 인터뷰에서 "아르테타와 클럽, 선수, 프로젝트, 미래 등에 대해 몇 번 이야기를 나눴기에 그를 100%를 믿는다. 아주 좋은 사람이자 지도자이고, 그와 맨시티에서 아주 좋은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이아 "맨시티에 있을 때 아르테타는 날 많이 도와줬다. 훈련을 마치면 항상 같이 다녔고 함께 뒷정리를 하곤 했다. 아르테타는 선수 시절 매우 똑똑하고 놀라운 선수였으므로 나 같이 어린 선수들에게 자신이 알고 있는 걸 가르쳤다"며 신뢰감을 드러냈다.

아스널 이적에 관한 소감으로 "아스널과 계약하게 돼서 매우 기쁘다. 아스널 스태프들과 몇몇 브라질 선수들을 알고 있다. 나와 그들 모두 어리기에 서로 도움과 배움을 주고받으며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한 제수스는 과거부터 아스널의 팬임을 밝혔는데 "어렸을 때 티에리 앙리를 좋아해서 아스널을 좋아하게 됐다. 또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아스널과 경기할 때마다 정말 크고 멋진 경기장이라고 생각했다. 이제 내가 아스널에 경기를 하게 된다고 생각하니 매우 흥분된다"고 전했다.

다음 시즌에 대한 각오로는 "우리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 승리를 거두기 위해서는 모두가 같은 마음으로 뛰는 것 외에 다른 방법은 없다. 때문에 선수들은 경기장 밖에서도 좋은 관계를 맺는 것이 중요하며, 이 좋은 관계는 경기장 안에서도 긍정적인 요인으로 나타난다"고 주장했다.

사진=아스널 공식 홈페이지

권동환 기자 kkddhh9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