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캐릭터가 등장했다.
4일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캐릭터 ‘미호노 부르봉’ 및 ‘서포트 카드’ 4종을 공개하는 두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새롭게 선보이는 ‘육성 우마무스메’ 캐릭터인 ‘미호노 부르봉’은 모든 걸 수치로 파악하고 특유의 무표정과 말투로 무미건조하게 목적을 수행하는 사이보그와 같은 ‘우마무스메’다.
노력형 천재인 ‘미호노 부르봉’은 어린 시절부터 강한 훈련으로 남들과 대화할 기회가 적어서 현재 같은 성격이 됐으며, 중거리 경기장에서 활약하고 도주 작전에 능한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캐릭터 육성을 도와주는 ‘서포트 카드’ 4종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SSR등급 ‘터보 엔진 전개 선언! 트윈 터보’, SR등급 ‘파티 피플 · 파티 나이트! 다이타쿠 헬리오스’, R등급 ‘트레센 학원 트윈 터보’, R등급 ‘트레센 학원 다이타쿠 헬리오스’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현재 개최 중 스토리 이벤트 ‘네 꿈을 향해 달려나가라!’는 오는 10일까지 개최 예정이며, 해당 이벤트에서는 이벤트 한정 스토리를 감상하고 한정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한편, 지난달 20일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실존하는 경주마의 이름과 영혼을 이어받은 캐릭터들을 육성하고 레이스에서 승리하여 각 캐릭터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경쟁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정식 서비스 직후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 및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하는 등 흥행몰이를 이어나가고 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정보는 브랜드 페이지, 공식 카카오톡 채널, 공식 커뮤니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