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트와이스 나연이 솔로 데뷔곡 선정 과정을 밝혔다.
나연의 첫 솔로 앨범 'IM NAYEON'(아이엠 나연)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24일 오전 서울시 영등포구 페어몬트 앰배서더 그랜드볼룸홀에서 진행됐다.
나연의 본명 임나연과 "I'M NAYEON", "내가 바로 나연이다"라는 의미를 담은 첫 솔로앨범 'IM NAYEON'. 타이틀곡 'POP!'(팝!)을 비롯해 'NO PROBLEM (Feat. 필릭스 of Stray Kids)'(노 프로블럼), 'LOVE COUNTDOWN (Feat. 원슈타인)'(러브 카운트다운), 'ALL OR NOTHING'(올 오어 낫띵), 'CANDYFLOSS'(캔디플로스), 'HAPPY BIRTHDAY TO YOU'(해피 버스데이 투 유), '노을만 예쁘다'까지 7곡이 수록됐다.
수많은 곡 중 'POP!'이 타이틀곡이 된 이유를 묻자 나연은 "타이틀곡은 선정 기준을 말씀드리기 어려울 정도로 저한테 권한이 없던 것 같다"라며 웃었다.
이어 "대신 수록곡은 몇십 곡들을 다 들어보고 저와 직원분들의 투표로 선정했다. 제일 먼저 앨범의 분위기, 계절감에 맞고 여름이 생각나는 달달한 곡을 선정하려고 노력했다"라고 앨범 준비 과정을 전했다.
한편, 나연의 솔로 앨범 'IM NAYEON'은 24일 오후 1시에 발매됐다.
사진=고아라 기자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