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K팝 주역들이 출연한 웹 예능 콘텐츠 ‘X: 신세계’가 화제다.
콘텐츠 제작사 찍자 스튜디오는 ‘G마켓 글로벌샵’과 공동 제작한 유튜브 채널 '인싸오빠(INSSA OPPA G)'를 통해 K팝 그룹 몬스타엑스 민혁, 형원, 주헌, 아스트로 진진, 라키, 에이핑크 윤보미, AB6IX(에이비식스)의 전웅, 이대휘 등 K팝 인기 아이돌이 총출동하는 웹 예능 콘텐츠 'X: 신세계'를 공개했다.
‘X: 신세계’는 지난해 12월 공개한 추리 서바이벌 웹 예능 'X: 끝의 시작'의 2편 격으로, 한층 커진 스케일과 함께 국내외 모든 고객이 ‘G마켓 글로벌샵’을 통해 손쉽게 신세계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미 지난 12월 공개한 추리 서바이벌 웹 예능 'X: 끝의 시작'이 누적 조회 수 296만회를 넘기며 큰 사랑을 받은 만큼 'X: 신세계' 역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추리 서바이벌 웹 예능 콘텐츠인 ‘X: 신세계’는 K팝의 주역들이 대거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인싸오빠’ 시즌 5와 6의 모델로 활약 중인 몬스타엑스 민혁, 형원을 비롯해 같은 그룹의 멤버 주헌, 아스트로 진진, 라키, 에이핑크 윤보미, AB6IX 전웅, 이대휘 등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화려한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제작사 찍자 스튜디오가 지닌 섬세하고 감각적인 연출력도 주목할 만하다. 찍자 스튜디오는 최근 누적 조회 수 1,300만 회를 기록한 웹드라마 ‘숨은 그놈 찾기’에 이어 K-POP 아이돌 웹 예능 ‘X: 끝의 시작’을 통해 누적 조회수 200만을 기록하는 등 연이은 히트작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탄탄한 콘텐츠 화제성에 힘입어, 지난 15일 오후 3시 기준 ‘G마켓 글로벌샵’의 공식 유튜브 채널 ‘인싸오빠’에 올라 온 웹예능 ‘X: 신세계’의 누적 조회 수는 183만 회를 넘었으며, 이보다 앞서 올라온 예고편은 공개된 지 9일 만에 조회 수 71만 회를 넘어서는 기염을 토했다.
이처럼 G마켓 글로벌샵은 K-트렌드를 선도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K-콘텐츠 허브로 거듭나고 있다. K팝에 열성적인 글로벌 팬들 덕에 유튜브 채널 ‘인싸오빠’의 구독자는 59만을 돌파했다. 최근에는 K팝 아티스트 등 셀럽들과의 협업을 통한 라이브 방송 등으로 콘텐츠 영역을 확대하며 K-컬처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G마켓 글로벌샵 관계자는 “실제로 G마켓 글로벌샵을 이용하는 고객층 중 한류에 관심이 많은 10대와 20대 동남아시아 거주민의 비중이 높다”라며 “해외에서 인기가 높은 아이돌 그룹이 인싸오빠의 콘텐츠에 등장하면서 G마켓 글로벌샵의 인지도를 높이는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인기 K팝 아이돌 그룹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X: 신세계'는 총 3편으로 구성되어 있고, G마켓 글로벌샵 공식 유튜브 채널 ‘인싸오빠’에서 만나볼 수 있다. 6월 5일 첫 에피소드를 시작으로 3주간 매주 일요일 오후 8시에 공개된다.
사진= 찍자스튜디오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