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3 08:22
연예

'오겜' 황동혁 감독, 타임지 선정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 선정

기사입력 2022.05.24 09:36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오징어 게임' 황동혁 감독이 타임지가 선정한 2022년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에 뽑혔다.

23일(현지시간) 미국 타임지는 지도자·개척자·예술가·혁신가·아이콘·거장 등 6개 부문에 총 100인의 인물을 선정하면서 황동혁 감독을 '거장'(Titans) 부문에 선정했다.

지난해에는 배우 윤여정과 한국계 미국인 배우 스티븐 연이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오징어 게임'의 주연을 맡은 이정재는 황동혁 감독에 대해 "그의 성공은 캐릭터의 감정을 밝게 비추고 그럴듯한 삶을 완벽하게 구축하는 능력에 기인한다. TV시리즈 및 영화 감독으로서 그는 캐릭터가 어떤 선택을 하든 그것이 자연스럽게 느껴지는 이야기를 엮는 방법을 잘 안다"고 전했다.

그는 "제가 오징어 게임의 대본을 받았을 때, 저는 그것이 흥미로운 경험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면서 "등장인물들은 모두 풍부하고, 깊이를 주는 뚜렷한 특징들을 가지고 있었다. 황 감독은 게임처럼 복잡하고 야만적인 세계를 영상화하는 데 탁월했으며, 사회와 인간성에 대한 날카로운 진실을 드러냈다. 그는 잔혹한 무언가를 갖고 아름답게 만들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황동혁 감독은 현재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를 비롯해 영화 'K.O 클럽'의 작업에 착수한 상태다.

사진= 넷플릭스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