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12:16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4주년 기념 리빅 맵 업데이트…신규 탈 것 추가

기사입력 2022.05.12 16:47

최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4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12일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측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한국 서비스 4주년을 맞아 다양한 업데이트와 함께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리빅 맵이 정식으로 업데이트 됐다. 리뉴얼을 거쳐 기존의 지형과 지물들이 새롭게 변경되었으며, 그래픽을 포함한 전반적인 퀄리티가 향상됐다. 리빅 맵에서만 볼 수 있는 건축물 외에도, 복잡한 지형에서 우세한 4인승 신규 탈 것 ‘UTV’와 신규 XT 레벨업 상자가 추가됐다. XT 레벨업 상자는 5개 총기(AKM, M416, P90, MK12, M24)를 업그레이드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맵 곳곳의 리젠 지역과 상점에서 획득할 수 있다.

새로워진 리빅 맵은 파밍 기능도 업데이트 됐다. 전투가 시작될 때 파밍 아이템이 풍부한 장소가 랜덤으로 지정되며, 애쿼덕트(Aqueduct) 지역에는 벽을 부수고 들어가는 비밀 보급품 창고가 등장한다. 또한 맵 곳곳에서 즉시 30의 스테미너를 회복시켜 주는 약초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블롬스터(Blomster) 지역에는 축구공을 골대에 넣으면 상점 토큰을 획득할 수 있는 축구장이 배치됐으며, 팀원이 탈락했을 때 일정 시간 이후 팀원을 1회 소환할 수 있는 소환 신호탑도 추가됐다.

클래식 모드에는 비상 호출 아이템이 추가됐다. 전투 중 비상 호출 아이템을 사용하면 자기장 안으로 진입하는 비행기가 등장해 로프에 매달려 위치 이동이 가능하다. 이동 중에는 원하는 지역으로 낙하할 수도 있다. 비상 호출은 랭킹 모드와 일반 모드의 에란겔과 미라마 맵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국 서비스 출시 4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12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4주년 4U 로그인 이벤트’에서는 이벤트 기간 동안 7일을 출석하면 ‘4주년 4U 상자’를 34개 획득할 수 있다. ▲5월 12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하는 ’클랜 파티 이벤트’는 클랜에 가입하고 클랜원들과 함께 킬 미션을 달성하면 4주년 4U 상자를 6개 획득할 수 있다. 

▲31일(화)까지 진행되는 ’4주년 4U 카드 교환 이벤트’는 미션을 달성해 수집한 ‘4주년 4U 카드’를 바이오 사이언스 소녀 세트, 4주년 4U 테두리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7월 중순까지 이벤트를 통해 최대 106개를 획득할 수 있는 ‘4주년 4U 상자’에서는 달토끼 세트, 스위트 바니 세트 등 기존 인기 영구제 스킨과 치킨메달, 각종 상자 교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크래프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