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8 02:13
연예

'마이웨이', 이창명 출연 앞두고…복귀 발판? [엑's 이슈]

기사입력 2022.05.09 17:49 / 기사수정 2022.05.10 15:42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개그맨 이창명이 출연한다.

지난 8일 방송된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의 다음주 방송 예고편에서는 개그맨 이창명이 출연하는 것이 공개됐다.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과거 '짜장면 시키신 분'이라는 유행어를 남긴 것은 물론, 시청률 40%를 자랑했던 예능 '출발 드림팀'을 진행했던 이창명의 몰락이 언급되었다. 그는 사업 실패를 비롯해 음주운전 의혹 논란 등으로 인해 연예계 활동이 중단된 상황.

예고편이 공개된 후 네티즌들은 그의 출연에 대해 다소 부정적. 2016년 4월 서울 여의도 삼거리에서 법인 명의의 포르쉐 카이엔 차량을 몰다 신호등을 들이받는 사고를 낸 이창명은 현장에서 차를 버리고 도주한 뒤 약 20시간 가까이 잠적했다. 사고 직전 이창명이 자신이 출연하던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출발 드림팀’ 담당 PD와 술자리를 가졌던 사실이 알려지면서 음주운전 및 도주 논란이 일었다.

이후 이창명은 경찰에 직접 출석하면서 의혹을 부인했고, 연락이 되지 않은 것은 휴대전화 배터리가 없었고, 가슴에 심한 통증을 느껴 병원으로 향했기 때문이라고 해명했다.

경찰 수사 결과 이창명은 사고 직전 지인과 여의도 한 음식점에서 술을 여러 잔 마셨고, 사고 장소 CCTV에는 이창명이 중앙선을 침범한 뒤 신호를 위반하는 등 음주운전이 의심되는 행위가 포착됐다. 결국 이 사건으로 인해 그는 '출발 드림팀' MC 자리에서 하차해야 했다.

이후 대법원까지 가는 재판 끝에 이창명은 2018년 3월 무죄 판결을 받았고, 2019년 TV조선2 '동네의 재탄생-슬기로운 360도'를 비롯해 '좋은 친구들', '아이콘택트' 등에 출연하면서 복귀를 시도해왔다. 음주운전 의혹이 전혀 해소되지 않은 상태에서 무리하게 복귀를 추진하는 것에 대한 비판 여론도 존재한다.

과연 이창명의 출연분이 어떤 평가를 받을지, 또 이창명은 어떤 입장을 밝힐 것인지 관심이 모인다.


사진= '마이웨이' 예고편 캡처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