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노을 기자) 가수 소유가 자신의 낮과 밤을 노래한다.
27일 오후 6시 소유의 새 미니앨범 '데이&나이트(Day&Night)'와 타이틀곡 'Business'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소유가 약 1년 1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보 '데이&나이트'는 동이 트는 새벽부터 낮, 다시 밤이 되어가는 '소유의 하루'라는 시간 속 문득문득 떠오르는 감정들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타이틀곡은 'Day'를 상징하는 '썸 2 (Feat. 정용화)'와 'Night'의 서사를 상징하는 'Business (Feat. BE'O)'다. 두 곡은 앨범의 큰 서사를 이끌며 사랑에 대한 묘한 긴장감을 낮과 밤 각각의 무드로 풀어냈다.
앨범의 포문을 여는 'Business (Feat. BE'O)'는 일하다가 만나게 된 남녀의 스토리를 담은 곡으로, 불확실한 공간 속 서로에게 이끌리는 감정을 남녀 각자의 입장을 노래한다.
'썸 2 (Feat. 정용화)'는 2014년 러브송 '썸 (Feat. 릴보이 Of 긱스)'의 PART. 2로, 더 이상 빙빙 돌지 말고 서로에게 솔직해지길 바라는, 사랑을 막 시작하려는 어느 연인의 풋풋한 러브송이다.
비오와 함께한 'Business' 속 'Business 못해 너랑 난 / 같은 맘이라 말해줄래 Baby / 낯설어도' 'Business 못한다고 너랑 난 / 가벼운 느낌 아냐 이건 / 낯설어도' 등 묘한 긴장감을 두 인물의 시선에서 담아내 공감을 끌어올린다.
'지나가는 사람들과 반복되는 일상에 순식간에 비춘 넌 / Like flash light you you baby / 너가 비추니 따뜻해 / 향기가 남아 답답해 My baby'라는 노랫말은 긴장감 속 설렘을 느끼게 하기 충분하다.
사진=소유 'Business' 뮤직비디오 캡처
김노을 기자 sunset@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