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15:31
게임

'징크스·자야 하향→이즈·진 상향' 2022 MSI 패치 공개…원딜 대격변 이뤄지나? [12.8 패치]

기사입력 2022.04.27 13:30

김수정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 12.8 패치가 진행됐다.

27일 라이엇 게임즈 측은 공식 홈페이지에 '12.8 패치노트'와 관련된 사항을 공개했다.

라이엇 게임즈 측은 "5월 10일에 개최되는 '2022 미드시즌 인비테이셔널(이하 2022 MSI)'은 이번 패치가 이루어진 상황에서 진행된다"라고 알렸다.

이어 "국제 대회에 대비해 다양한 챔피언이 하향 및 상향되며 중간 규모의 스웨인 업데이트도 적용된다"라고 덧붙였다.

▲ 변경 챔피언

> 스웨인

스웨인은 모든 스킬의 마나 소모량이 조정되고, 군중 제이 스킬이 일부 변경됐다.

기본 지속 효과 - 굶주린 새떼

영혼 조각 체력 회복량이 최대 체력의 4/5.5/7%에서 4/5.5/7%/9%로 변경됐다. 영혼 조각당 최대 체력 증가량은 5에서 12로 늘어났지만, 이동 불가 상태인 적을 끌어당겨 '영혼 조각'을 뜯어내는 게 불가능해졌다.

Q - 죽음의 손길

피해량, 적중한 번개당 추가 피해량, 최대 피해량이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과 마나 소모량이 감소했다.

W - 제국의 눈

마나 소모량이 줄고, 스킬 신호를 보내면 팀 채팅으로 현재 보이는 사거리 내의 적 챔피언이 표시되는 것으로 바뀌었다. 이는 트위스티드 페이트나 녹턴의 궁극기와 동일하다고 보면 된다.

E - 속박명령

이제 스킬을 재사용해 E 스킬로 속박한 모든 챔피언을 끌어당길 수 있으며, 각 챔피언으로부터 영혼 조각을 1개씩 뜯어낸다.

속박된 모든 대상의 모습이 드러나고, 궁극기를 활성화했을 때 E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한다. 다만 적을 끌어당길 때 피해를 입힐 수 없게 됐다.

R - 악의 승천

재사용 대기시간과 흡수 초당 피해량이 줄었고, 흡수 초당 회복량은 높은 레벨에서 증가했다.

스웨인에게 추가 체력 125/200/275를 부여하지 않고, 12초였던 지속 시간이 '악마의 힘'에 비례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악마의 힘은 스웨인이 적 챔피언을 흡수하는 동안 초당 20초씩 증가한다.

궁극기를 사용하면 스웨인이 악마의 힘 50을 얻고, 처음에는 악마의 힘이 초당 10씩 감소하지만 5초가 지나면 초당 15씩 감소한다.

또한 R - 악의 승천을 활성화하고 2초가 지나면 R - 악의 불길을 사용할 수 있다. R - 악의 불길은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지만, 사용해도 R - 악의 승천이 종료되지 않는다.

R - 악의 불길

피해량이 늘었고, 적을 60% 둔화시키는 능력이 추가됐다. 이동 속도는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온다. 하지만 흡수한 체력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는다.

▲ 하향 챔피언

> 징크스

시즌 내내 바텀의 여왕으로 군림했던 징크스는 기본 체력이 610에서 560으로 감소했다.

> 자야

물리 관통력 빌드로 인해 프로 경기나, 랭크 게임에서 자주 사용됐던 자야. Q - 깃털 연타의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했다.

▲ 상향 챔피언

> 이즈리얼

이즈리얼은 랭크 게임과 프로 경기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보여주지 못했다. 이에 게임 시간에 따라 궁극기를 더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재사용 대기시간이 조정됐다.

이제 R - 정조준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스킬 레벨에 따라 120/105/90초로 감소한다.

> 진

한 방 한 방이 강력하지만 여러 가지 단점들로 인해 불만이 제기됐던 진 또한 소폭 바뀌었다.

먼저 W - 살상연희의 속박 지속시간이 1/1.25/1.5/1.75/2초에서 1.25/1.5/1.75/2/2.25초로 증가하며 몬스터 대상 피해량 감소 효과가 삭제된다.

E - 강제 관람은 더 빠르게 충전되지만, 첫 번째로 적중하는 함정의 몬스터 대상 피해량 감소 효과가 삭제된다.

▲ 아이템

그동안 유저들은 초시계와 존야의 모래시계를 모두 구입하고, 이를 적절히 사용하며 불리했던 상황을 반전시키기도 했다.

하지만 라이엇 측은 "두 가지를 모두 가지고 있으면 기묘한 게임 상황과 전반적으로 어색한 순간이 발생한다"라며 두 아이템을 동시에 보유할 수 없도록 조정했다.

▲ 필트오버 격전

팀 구성아 지난 25일부터 진행된 가운데, 격전은 오는 30일부터 5월 1일까지 진행된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공식 홈페이지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