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레알 마드리드와 상대할 팀은 어디가 될까? 라리가와 프리미어리그 챔피언의 맞대결 선발 명단이 발표됐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맨체스터 시티가 14일(한국시간)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열리는 2021/22시즌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맨체스터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1차전에선 맨시티가 1-0으로 승리했다.
홈 팀 아틀레티코는 3-5-2 전형으로 나선다. 얀 오블락 골키퍼를 비롯해 스테판 사비치, 필리페, 헤이닐두가 백3를 구성한다. 마르코스 요렌테와 헤난 로지가 윙백을 맡고 코케, 조프리 콘도그비아, 토마 르마가 중원을 구성한다. 최전방엔 앙투완 그리즈만과 주앙 펠릭스가 출격한다.
원정팀 맨시티는 4-3-3 전형으로 맞선다. 에데르송 골키퍼를 비롯해 주앙 칸셀루와 아이메릭 라포르트, 존 스톤스, 카일 워커가 수비를 구성한다. 중원은 일카이 귄도안과 로드리, 케빈 데 브라이너가 지키고 최전방엔 베르나르두 실바, 필 포든, 리야드 마레즈가 득점을 노린다.
아틀레티코는 1차전과 비교해 토마 르마가 중원을 구성하고 마르코스 요렌테가 윙백으로 이동했다. 맨시티는 지난 1차전과 중앙 수비수 한자리에 변화가 있다. 지난 주말 리버풀과의 맞대결과 비교하면 라힘 스털링이 벤치에 있고 가브리엘 제주스는 징계로 나서지 못한다. 수비진엔 후벵 디아스가 부상에서 복귀에 벤치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챔피언 맨시티와 라리가 챔피언 아틀레티코는 준결승 진출을 위해 마지막 승부를 펼친다. 이 경기 승자는 준결승에서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한다.
사진=Reuters/연합뉴스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