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11:20
스포츠

'KBO 업비트 위베라' 실시, 매주 포지션 별 최고 선수 선정한다

기사입력 2022.04.06 10:32

윤승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윤승재 기자) KBO(총재 허구연)는 리그 출범 40주년을 맞이하며 두나무(대표이사 이석우)의 후원과 함께 매주 포지션 별 최고 활약 선수를 선정하는 ‘업비트 위클리 베스트 라인업’(이하 ‘업비트 위베라’) 선정을 실시한다.

‘업비트 위베라’에서는 매주 투수(선발/구원 2명), 지명타자(1명), 내야수(5명), 외야수(3명) 각 포지션 별로 맹활약한 선수 11명을 선정한다. 선정 기준은 투/타 별 주간 기록을 반영한 기록 포인트와, 기자 및 방송 관계자로 구성된 30명의 선정단의 투표 점수를 합산하는 방식이다.

선정된 ‘업비트 위베라’ 선수들은 차주 화요일 마다 KBO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케이블 채널 생중계 및 경기 종료 후 진행되는 각 채널의 하이라이트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된다. 특히 KBO와 모든 케이블 중계 채널이 공동으로 선정된 선수를 소개하며 팬들이 리그를 즐기는 요소를 확대하도록 협업할 예정이다.

또한 매주 선정된 선수들은 선정될 때마다 기록 및 투표수를 반영한 포인트를 적립하여 또 하나의 시즌 레이스를 펼치게 된다. 매 월 베스트 포인트를 적립한 선수를 선정하여 시상할 계획이며, 시즌 종료 후에는 시즌 최고 플레이어를 선정해 별도의 시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팬들 또한 이를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SNS 이벤트를 구성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특히 KBO는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인 두나무의 후원을 받아 선정된 선수에게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 대표 디지털 자산을 통해 시상금을 전할 계획이다. 이처럼 KBO는 제도권에 들어온 디지털 자산 사업자 중 가장 많은 국내 고객을 확보한 두나무와의 협업을 통해 ‘업비트 위베라’를 함께 홍보하고, 관련 NFT도 출시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팬을 확보하고, 이를 통한 신규 수익 창출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

사진=KBO

윤승재 기자 yogiyo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