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6 21:25
연예

‘찬또배기’ 이찬원, ‘참 좋은 날’ 음원 스트리밍 500만 회 돌파

기사입력 2022.04.01 09:00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찬원의 첫 자작곡 팬 송 '참 좋은 날' 음원이 유튜브 스트리밍 500만 회를 넘어섰다.

2021년 12월 9일 이찬원 유튜브(일명 '또튜브')에는 "참 좋은 날"이라는 제목의 음원이 게재되었다.

'참 좋은 날'은 운명과도 같은 팬들을 위한 이찬원의 자작곡 '팬송'으로, 곡의 탄생부터, 음원 발매, 그리고 무대에 오르는 모든 순간까지 팬들과의 추억이 가득한 곡이다.

이찬원은 데뷔부터 지금까지 많은 팬들에게 받아온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직접 진심을 담아 한 글자 한 글자 노랫말을 적어 내려갔으며 작곡에도 직접 참여했다.

이 곡은 지난해 10월 23일, 전국 투어 팬 콘서트 'Chan's Time'에서 최초로 공개되었다. 당시 이찬원은 직접 피아노를 치며 '참 좋은 날'을 팬들에게 선사했고, 팬들도 감동의 눈물로 화답했다.

이후 팬들은 콘서트의 추억을 따라 노래와 가사를 복원해가며 이 곡의 정식 음원 발매를 기원했다. 그리고, 마침내 12월 9일 음원이 공개되자, 이찬원의 첫 자작곡 팬송은 뜨거운 인기 속에 각종 차트를 석권했다.

뮤직비디오도 특별한 음악 방송 활동도 없이 음원으로만 관심을 받던 '참 좋은 날'은 2022년 KBS 1월 23일, KBS '열린 음악회'를 통해 방송 최초로 공개되었다. 당시, '트로트 외길 인생'을 외치던 이찬원의 서정적인 팝 발라드 '참 좋은 날'은 큰 관심을 끌었고, 방송 직후 네이버 TV Top 100 1위 및 KBS의 주간 인기 클립 1위에 단숨에 등극하기도 했다.

이에, 이 곡은 영상이 따로 없는 음원임에도 대중의 큰 사랑을 받아 2022년 3월 31일 현재 스트리밍 총 500만 회를 돌파했다.

한편, 이찬원은 '제16회 골든티켓 어워즈'의 대상 및 국내 콘서트 뮤지션 부문에서 유력한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골든티켓 어워즈'는 한해 동안 최고의 티켓파워를 보여준 공연과 공연 흥행을 이끈 주역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공연상으로, 인터파크 판매분 티켓 판매량을 바탕으로 한 해 최고의 흥행 공연을 후보로 선정, 관객의 온라인 투표수를 합산하여 수상자를 선정한다. 올해는 공연계를 풍요롭게 한 9,435여 편의 공연을 대상으로 후보작이 선정되었으며 투표는 4월 8일까지 인터파크를 통해 진행된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