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A3: 스틸얼라이브’가 요새전의 전략적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시스템이 추가됐다.
11일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A3: 스틸얼라이브’에 요새전 ‘수호자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수호자 시스템’은 요새전에 참여하는 수성 및 공성 길드당 각 1명의 이용자를 선정해 방어력, 공격력, 체력 버프를 부여하는 시스템이다. 선정된 이용자가 더욱 높은 능력치를 사용해 적의 방어선을 깨뜨리거나 전투를 이끌어나갈 수 있어 보다 전략적이고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망토 문양’ 시스템과 11등급 망토도 함께 추가됐다. ‘문양’은 4~8등급 망토에만 적용되며 강화 시 캐릭터에게 추가 능력치를 제공해 보다 강력하게 성장이 가능하다. 또한 새롭게 제공되는 사도 7성 파편으로 더욱 강력한 능력치를 만들 수 있다.
신규 지역 ‘유스비아’의 장비던전 ‘오르페이온 극장 2관’도 선 보인다. 이용자들은 240레벨 전설 배경 장비를 비롯해 240레벨 전설 세트, 장신구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슈 아티팩트 최대 레벨은 기존 800에서 900으로 확장됐다.
더불어, 또한 PC 플레이를 원하는 이용자들에게는 'PC 버전 베타 서비스' 에서 이메일 연동을 진행한 이용자 대상으로 결제 기능을 제공한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우선 오는 3월 10일까지 ‘검은 호랑이의 숲’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일반, 악몽, 종말 등 3가지 난이도로 구성된 던전으로 1일 1회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오는 2월 14일까지 매일 5개의 선물을 획득할 수 있는 럭키박스가 제공되는 ‘5일 간의 럭키박스’ 이벤트가 진행되며 오는 14일 ‘영웅 경험치 태고의 알’, ‘상위 소울러너 뽑기권’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발렌타인데이 이벤트’도 열린다.
사진=넷마블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