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09 01:49
연예

송가인→임재범, 호랑이띠 가수 히트송 인기 #뮤직카우

기사입력 2022.01.22 06:00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뮤직카우에서 2022년 흑호의 해인 임인년(壬寅年)을 맞아 범상치 않은 범띠 가수들의 히트송이 소환되고 있다.

음악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가 올 한 해 강인하고 용맹한 기운이 함께 하길 기원하는 마음으로 호랑이띠 가수들의 인기곡을 소개하는 특별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그중 대한민국을 휩쓴 트로트 열풍의 주역이자, 대표적인 호랑이띠 트롯퀸인 가수 송가인은 뮤직카우에서도 팬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다. 최근 발표한 정규 앨범 타이틀곡인 ‘꿈(夢)’의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이 송가인을 사랑하는 팬들과 공유되며, 음악에 대한 특별한 가치를 더하고 있다.

허스키한 보이스가 매력적인 가수 임재범은 호랑이와 남다른 인연을 자랑한다. 임재범이 태어난 해와 시나위로 데뷔한 년도 모두 범의 해이기 때문이다. 뮤직카우에서는 레전드 시티팝으로 불리는 ‘이 밤이 지나면’을 만나볼 수 있는데, 흑호의 강인한 기운을 받고 싶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며 거래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힙합에 취한 호랑이’라는 의미를 담아 팀명을 지었다는 힙합듀오 드렁큰 타이거의 타이거JK 역시 빼놓을 수 없다. 뮤직카우에는 래퍼 타이거JK가 참여한 드라마 ‘후아유-학교2015’ OST곡 ‘리셋(Reset)’이 올라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리셋’은 애잔한 멜로디 위에 읊조리며 비트를 타고 점점 강렬하게 포효하는 타이거JK의 래핑이 단연 돋보이는 곡이다.

최근 역주행을 통해 재조명되고 있는 소몰이 창법의 SG워너비 김진호 또한 호랑이띠다. SG워너비의 정규 3집 타이틀곡이자, 대표 히트곡인 ‘내사람’이 뮤직카우에 소개되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독특한 악기구성과 템포로 새롭게 리믹스된 버전의 ‘내사람’이 공개되며, SG워너비의 또 다른 음색을 듣고 싶어 하는 팬들과 아티스트가 함께 음악을 즐기고 있다. 이외에도 ▲Think About ▲아프다라는 곡을 통해 범띠 가수 샘김과 소진도 만나볼 수 있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 선호하는 노래뿐 아니라 각자의 소망과 염원을 담아 저작권 공유에 참여하는 이용자분들도 늘어나고 있다”라며 “2022년에는 더 많은 아티스트들이 활발하게 활약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건강한 문화 생태계 조성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뮤직카우는 god, 헬로비너스, EXO, 워너원, 갓세븐, 임창정, 이선희 등 다양한 아티스트의 곡 옥션을 통해 히트송과 더불어 숨겨진 팬 애정곡 가치의 재평가를 이끌어낸 바 있다. 그들은 건강한 음악 생태계를 구축하고 아티스트와 팬이 상생할 수 있는 문화 플랫폼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사진 = 뮤직카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