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롯데시네마(대표이사 최병환)가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에 '롯시타운'을 오픈한다. 메타버스는 가상·초월 등의 의미가 담긴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가능한 가상세계를 일컫는 신조어다.
이번에 선보이는 '롯시타운'은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및 잠실 롯데타운 콘셉트의 메타버스로 구현한 디지털 가상공간이다.
롯데시네마는 최근 진행된 2022년 시무식을 본 게더타운을 통해 진행했고, 이번에는 영화관의 체험 요소를 더욱 강화해 고객들도 직접 즐길 수 있는 '롯시타운'을 구축했다.
고객들은 '롯시타운'에 접속해 매표소, 매점, 스마트 키오스크 등 다양한 체험 공간을 통해 영화 예매, 매점 상품 구매, 영화 예고편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롯시타운' 가상공간 내에 있는 홍보관에서는 롯데컬처웍스, 롯데시네마, 롯데엔터테인먼트의 홍보영상 및 롯데시네마의 다양한 스페셜관 소개 영상을 관람할 수 있다.
오픈을 기념해 '롯시타운에 놀러오세요!'라는 타이틀의 이벤트도 준비했다.
'롯시타운' 각 공간을 구경하다 보면 선물 박스를 발견할 수 있으며 그 안에는 영화할인권, 매점 콤보 할인권 등의 다양한 경품이 숨겨져 있다.
또 '롯시타운'에 방문횟수가 많은 사람들 대상으로 배달의 민족 상품권 및 영화관람권을 증정하며, 인스타그램에 '#롯시타운, #롯데시네마게더타운'이라는 해시태그를 업로드할 경우에도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시네마 마케팅팀 이소희 팀장은 "MZ세대와 좀 더 가까운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 = 롯데시네마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