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08 02:48
게임

카트라이더X마비노기 콜라보, 뜨거운 반응↑…트랙 점유율 1위 등극

기사입력 2022.01.03 09:56

최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카트라이더와 마비노기 콜라보가 유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넥슨은 ‘카트라이더’ 서비스 이래 최초로 자사 타이틀과의 콜라보 테마를 선보였고, ‘카트라이더’에 녹아 든 ’마비노기’를 접한 양 게임 유저들은 ‘신선하다’, ‘흥미롭다’ 등의 긍정적 평가를 주고, 특히 BGM과 트랙 부문을 호평했다.

실제로 이번 업데이트 이후 ‘마비노기 티르 코네일’ 트랙이 트랙 점유율 1위를 차지했고, 이 외 마비노기 콜라보 트랙들도 모두 트랙 점유율 상위에 랭크됐다. 트랙을 주행하는 동안 ‘마비노기’의 판타지 라이프 감성을 느끼고 ‘마비노기’ 게임 속 NPC들을 만날 수 있다는 매력이 인기 비결로 꼽힌다.

넥슨은 두 게임 콜라보에 이어 ‘마비노기’ 디렉터가 직접 ‘카트라이더’ 신규 테마를 소개하는 이색 영상도 공개했다. 영상에서 민경훈 디렉터는 ‘카트라이더X마비노기’ 테마의 캐릭터, 트랙, 스토리 등을 설명하고 이번 콜라보에 대한 감회를 밝혔다.

한편, ‘카트라이더X마비노기’ 테마 콘텐츠로는 ‘마비노기’ 게임 속 중세 판타지 마을, 어두운 던전 등 각 지역의 매력을 담아낸 트랙 ‘티르 코네일’, ‘이멘 마하’, ‘바올 던전’과, ‘마비노기’ 대표 캐릭터 ‘나오’를 포함한 ‘모리안’, ‘키홀’ 등을 SD화한 신규 캐릭터 4종, ‘마비노기’의 인기 펫 ‘케라우노스’를 모티브로 제작한 카트 바디 ‘케라우노스 V1’, ‘검은 케라우노스 V1’이 있다.

‘카트라이더’ 조재윤 디렉터는 “두 게임 유저들 모두에게 특별하고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겨울 업데이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테마를 반겨주시고 즐겁게 플레이해주고 계신 유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고 전했다.

사진=넥슨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